Quantcast

방탄소년단 멤버들, 美 '아이하트' 5개 후보…'(여자)아이들' '듀오/그룹' 노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군백기'를 보내고 있는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을 비롯해 K팝 팀들이 미국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iHeartRadio Music Awards 2024)’에서 대거 수상 후보가 됐다. 특히 올해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에서는 '올해의 K팝 아티스트', '올해의 K팝 노래', '베스트 뉴 아티스트'(K팝) 등 K팝 부문이 세 개가 신설돼 전 세계적으로 높아진 K-팝의 위상을 실감케 한다.

18일(이하 현지시간)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가 발표한 올해 수상 후보 명단에 따르면, 제이홉, 뷔, 정국이 '베스트 뮤직비디오(Best Music Video)', '페이버릿 온 스크린(Favorite On Screen)', '페이버릿 데뷔 앨범(Favorite Debut Album)', '올해의 K-팝 아티스트(Kpop Artist Of The Year)', '올해의 K-팝 송(Kpop Song Of The Year)' 등 통틀어 다섯 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제이홉은 첫 번째 공식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의 앨범 제작과정 및 다양한 활동을 담은 하이브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제이홉 인 더 박스(j-hope IN THE BOX)'로 '페이버릿 온 스크린' 수상 후보에 올랐다. 올해 '페이버릿 온 스크린' 부문에서는 비욘세의 월드 투어 다큐멘터리 영화 '르네상스: 어 필름 바이 비욘세(Renaissance: A FILM by Beyoncé)', 테일러 스위프트의 공연 실황 영화 '테일러 스위프트 : 디 에라스 투어(Taylor Swift : The Eras Tour)' 등 쟁쟁한 작품들이 경쟁한다.

뷔와 정국은 각각 첫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와 '골든(GOLDEN)'으로 '페이버릿 데뷔 앨범'에 노미네이트됐다. '레이오버'와 '골든'은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나란히 2위로 진입했다. 이는 지민 '페이스(FACE)', 슈가 '디-데이(D-DAY)'가 세운 K-팝 솔로 가수 최고 성적과 같은 성적이다. 특히, '골든'은 '빌보드 200'에 10주 연속 차트인하며 K-팝 솔로 가수 음반 중 최장기간 이 차트에 머문 앨범으로 기록됐다.

또 정국은 '베스트 뮤직비디오', '올해의 K-팝 아티스트', '올해의 K-팝 송'을 포함해 총 4개 부문 수상 후보에 올라 K-팝 솔로 가수 역대 최다 노미네이트 신기록을 세웠다.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에서는 정국의 솔로 싱글 '세븐(Seven)(feat. Latto)'과 '3D(feat. Jack Harlow)'가 나란히 수상 후보로 지명됐다. 올해 이 부문에 유일하게 2곡 이상을 후보로 올린 정국은 도자 캣(Doja Cat)의 '페인트 더 타운 레드(Paint The Town Red)',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의 '뱀파이어(vampire)' 등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위를 차지한 곡들과 경합한다.

정국은 '올해의 K-팝 아티스트'에서 유일한 솔로 가수로 후보에 올랐고, '세븐이 올해의 K팝 노래'에 노미네이트됐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베스트 팬 아미(Best Fan Army)' 부문의 후보로 지명되면서 그룹으로서도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이들은 2018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이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작년까지 해당 부문에서 지난 여섯 번 모두 수상했다.
뉴시스 제공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하며 북미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대세 그룹 '에이티즈(ATEEZ)'는 자신들의 공식 팬덤인 '에이티니(ATINY)'가 '베스트 팬 아미' 부문 후보에 오른 것 포함 이번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2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지난해 6월 발매한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아웃로우(THE WORLD EP. 2 : OUTLAW)' 타이틀곡 '바운시(BOUNCY)(K-HOT CHILLI PEPPERS)'로 '올해의 K팝 노래' 후보가 됐다.

지난해 미국에서 첫 EP '히트(HEAT)'를 낸 그룹 '(여자)아이들'은 미국 펑크 밴드 '블링크(Blink)-182', 미국 보이그룹 '조나스 브라더스' 등 쟁쟁한 팀들과 함께 '올해의 듀오/그룹(Duo/Group of the Year)' 부문 후보로 지목됐다. 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지수는 '꽃'으로 '베스트 뮤직 비디오' 후보가 됐다. 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는 '올해의 틱톡 밥(TikTok Bop of the Year)' 부문 후보다.

'올해의 K팝 아티스트' 부문은 정국, (여자) 아이들 외에 '엔시티 드림(NCT Dream)' '세븐틴(Seventeen)'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후보로 올랐다. '올해의 K팝 송'을 두고는 세븐 '정국', 에이티즈 '스파이시' 외에 피프티 피프티 '큐피드', 스트레이 키즈 '특'(S-Class)', 뉴진스 '슈퍼 샤이'가 경합한다. '베스트 뉴 아티스트'(K팝) 부문에선 뉴진스 외에 에이티즈의 동생그룹인 싸이커스(xikers),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라이즈(RIIZE),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후보다.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는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지난 2014년부터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이다. 한 해 동안 아이하트라디오 방송국과 어플리케이션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아티스트와 노래 등에 대해 시상한다. 올해 시상식은 오는 4월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다.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