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엔믹스, '믹스팝' 정체성 제대로 찾았네…중독성 예약 '대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그룹 '엔믹스(NMIXX)'가 확 달라졌다. 발랄한 표정을 싹 거두고 시크한 분위기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었다. 유려한 보컬로 귓가를 사로잡고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로 눈을 고정시킨다.

엔믹스는 15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소울 호텔&서비스드 레지던스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 앨범 '에프이쓰리오포: 브레이크(Fe3O4: BREAK)'에서 "더욱 새롭고 강렬해진 엔믹스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매번 독특한 앨범명을 선보였던 엔믹스는 이번에도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이름을 선택했다. '에프이쓰리오포: 브레이크'는 자성물질의 화학 기호를 차용한 것으로 '더욱 많은 이들을 자석처럼 끌어당기겠다'는 의미다.

새로운 세계를 발견해 모험을 떠나고 이해를 통해 서로가 연결된 서사를 펼쳤던 것과 또 다른 세계관이다. 엔믹스는 "전작 뮤직비디오 말미에 적대자에 의해 배가 부서지는 장면이 나왔다. 그로 인해서 믹스토피아에 가는 길에 큰 차질이 생긴다. 이번 앨범은 현실 세계에서 재정비하는 내용이다. 세상의 딱딱한 벽을 허물고 유연하고 소프트하게 만드는 게 우리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복잡한 세계관에 대해서는 "더 재밌는 요소가 되는 것"이라며 "음악이 좋아서 '이 친구들을 알고 싶네' '이런 스토리가 있네' 싶으면 팬들은 더 끈끈함을 느낄 것이다. 좋은 음악은 직관적으로 음악적 자극과 행복을 드릴 수 있다"고 했다.

타이틀곡 '대시(DASH)'는 정해진 로드맵을 따라가기 보다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나가겠다는 내용이다. 해원은 "뮤직비디오에는 감옥이 연상되는 곳과 신호등 등 우리를 가로막는 것들이 많다. 장애물, 고정관념을 깨부수려는 우리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그루비한 베이스라인이 특징인 올드스쿨 힙합과 강한 사운드의 팝 퍼크를 넘나드는 '믹스 팝(MIXX POP)'이다. 전작인 '러브 미 라이크 디스(Love Me Like This)', '파티 어 클락(Party O'Clock)'에서 장르 간 변화가 적었던 것에 비해 믹스팝이 뚜렷해졌다.

엔믹스는 '대시'를 듣자마자 확신이 들었다고 밝혔다. 릴리는 "처음부터 너무 제 스타일이었다. 멜로디 라인도 그렇고 2000년대 알앤비 바이브가 생각났다"며 "멜로디 라인과 리듬이 바뀌는 것이 재밌는 요소다. 믹스팝도 있어서 지루할 틈 없이 들을 때마다 새로운 느낌이 났다"고 했다. 해원은 "박진영 PD님이 처음부터 끝까지 안무가 좋다고 칭찬해 주셔서 자신감을 얻었다"고 했다.
뉴시스 제공
엔믹스는 일찌감치 이번 앨범에 대한 시동을 걸었다. 지난해 10월 '런 포 로지스(Run For Roses)'와 '엑스오엑스오(XOXO)'를 첫 팬콘에서 깜짝 공개했다. '런 포 로지스'는 JYP엔터 선배 아티스트인 밴드 데이식스의 영케이가 작업한 곡이다. 지난해 12월에는 '쏘냐르 (브레이커)(Soñar (Breaker))'를 선공개했다. 이 곡은 일명 '권모술수 챌린지'가 숏폼 플랫폼에서 유행했다. 배이는 "선공개곡은 앨범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라 고민을 많이 했다. 엔믹스다움이 뭔가 생각했는데,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 수 있겠다 싶었다"고 했다.

이외에도 '붐(BOOM)', '패션프루트(Passionfruit)', '브레이크 더 월(Break The Wall)'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이스란, 라이언 전, 더 허브(THE HUB), 런던노이즈(LDN Noise) 등 국내외 유수 작가진이 엔믹스와 호흡을 맞췄다.

엔믹스는 글로벌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미니 1집 '엑스페르고'로 데뷔 약 1년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5월에는 첫 해외 단독 쇼케이스 투어 '나이스 투 믹스 유'를 진행했다. 홍콩에서 팬 콘서트 '엔믹스 체인지 업 : 믹스 유니버시티'를 열기도 했다. "더 많은 지역에서 팬들을 만나고 싶다"며 "단독 콘서트 월드 투어를 가고 싶다. 그게 엔믹스의 꿈이자 목표"라고 밝혔다.

엔믹스는 내달 22일 데뷔 2주년을 맞이한다. "데뷔를 한 게 엊그제 같은데 실감이 안 난다"며 "2년 동안 팬들과 추억이 많았다. 앞으로 다양한 추억을 많이 쌓아가고 싶다"고 했다. 규진은 "데뷔하고부터 쭉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스타일을 구축해나가면서 성장했다. 이해도가 더 높아진 것 같다"며 "올해 컴백을 하면서 조금 더 우리만의 뚜렷하고 개성 강한, 새로운 음악을 보여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했다.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