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엄지의 제왕’ 당뇨 타파, 마댤갈찜 레시피는? “구우면 당 독소↑, 삶거나 쪄서 혈당 잡자” [어제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합니다. <편집자 주>

지난 2일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2024년 신년 건강 특집으로 당뇨 타파를 위한 혈당 잡는 방법을 조명했다.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신장암 수술 후 혈당까지 잡았다는 황인철 산부인과 전문의는 자신의 혈당 관리법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황인철 전문의는 조리법에 당 독소 수치가 달라짐을 강조했다. 높은 온도에 굽는 조리법은 당 독소를 올리고, 삶거나 찌는 조리법은 그 반대라면서, 혈당 관리 열쇠 중 하나로 ‘찜’을 꼽았다.

이어 혈당 잡은 찜 요리로 소개한 요리는 바로 마달걀찜이다. 면역력에 도움 되는 단백질과 함께 장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식이섬유까지 갖춘 음식이라며 거듭 추천했다. 그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 <마달걀찜> 레시피
재료 : 마 100g, 우유 100㎖, 달걀 1알, 얇게 썬 대추 적당량, 소금 반 티스푼
1. 마를 강판에 간다.
2. 우유에 소금 반 티스푼과 간 마를 넣어 섞는다.
3. 섞은 것을 찜기에 넣을 그릇에 붓고, 고명으로 얇게 썬 대추 적당량을 빙 둘러 올린다.
4. 찜기에 김이 올라오면 그릇째 넣고 5분간 찐다.
5. 가운데 쪽에 달걀을 넣고 4분간 더 찌면 완성.

본방은 화요일 저녁 8시 10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