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 팬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1013만원 기부로 ‘선한 영향력’ 전해…기네스 오른 ‘약속’ 발매 기념 5년째 선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방탄소년단(BTS) 지민 팬들이 5년 연속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1013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면서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지민 / 빅히트뮤직
지난 28일 소아암 전문 비영리단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공식 SNS를 통해 지민의 자작곡 '약속' 공개 5주년을 기념해 최애돌 서포트팀 '올포지민'(ALL FOR JIMIN)에서 소아암치료비 1013만 원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최애돌팀 올포지민(ALL FOR JIMIN)은 지민의 자작곡 '약속' 발매 5주년을 기념하며 마음을 모아 기부금 1013만 원을 조성했다고 전하며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 전액은 소아암 환자 및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의 치료비에 사용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 지민(BTS) 팬들
방탄소년단 지민(BTS) 팬들
기부에 참여한 최애돌 올포지민(ALL FOR JIMIN)은 ‘지민의 선한 영향력을 이어받아 많은 팬과 함께 후원에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할 수 있었다’라는 기부동기와함께 ‘지민과 팬들의 마음이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는 바람을 전했다.

특히, 이번 기부는 ‘약속’ 공개 1주년이던 2019년부터 5년째 이어져 오며 누적 후원금이 5065만 원에 달한다.
전달된 후원금은 진단 이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아암 환자 및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 6명에게 다른 걱정 없이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치료비로 지원됐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지민 / 빅히트뮤직
‘약속’은 2018년 12월 31일 깜짝 공개된 지민의 첫 자작곡으로 따뜻한 위안과 공감, 힐링과 희망을 안겨주며 큰 사랑을 받아 사운드클라우드에서 2021년 6월 11일 최단기간 2억 751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사운드클라우드 역대 최다 재생 기록을 수립, 현재 3억 3000만 이상을 넘어서 전 세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에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로부터 ‘세계 최대 음원 공유 플랫폼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곡’과 ‘2018년 12월 발매 24시간 만에 사운드클라우드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트랙’이라는 두개의 신기록을 세웠다고 공식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방탄소년단 지민(BTS) 팬들
방탄소년단 지민(BTS) 팬들
이러한 음악적 성과는 물론 트위터상에서 약속 제스처로 '새끼손가락' 릴레이 인증까지 이어지는 등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으며, 음원 공개 후 지민이 영상을 통해 밝힌 제작 비하인드에서의 '상황이 힘들 순 있으나 내가 나를 힘들게 하지는 말자, 내가 나를 욕하지는 말자'라는 말은 '멘탈 관리에 도움이 되는 셀럽의 명언'으로 윤여정, 유재석 등과 함께 GQ 매거진에 소개되기도 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선원 사무총장은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과 팬들의 따뜻한 마음과 손길을 5년 동안 꾸준하게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내일의 주인공인 소아암 어린이와 동행해 주시길, 더욱 많은 관심 보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댄서'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