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에이티즈 홍중 "국내 인지도? 5년 동안 고민해…무대로 증명할 것" [현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에이티즈(ATEEZ) 홍중이 국내 인지도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 안다즈 서울 강남 비욘드 더 글래스홀에서 에이티즈(홍중, 성화, 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 종호)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에이티즈(ATEEZ)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에이티즈(ATEEZ)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지난 2018년 10월 데뷔한 에이티즈는 2019년 10월 발매한 정규 1집 '트레저 에피소드 파이널 : 올 투 액션(TREASURE EP.FIN : All To Action)' 이후 4년 만에 정규 2집을 발매했다.

에이티즈는 지난해 10월부터 월드투어 '더 펠로우십 : 브레이크 더 월 (THE FELLOWSHIP : BREAK THE WALL)'을 통해 서울, 일본, 미주, 유럽, 남미, 아시아를 순회하며 총 40만 명의 팬들과 만났다. 

지난 6월 발매한 에이티즈의 아홉 번째 미니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2: 아웃로우(THE WORLD EP.2 : OUTLAW)'는 초동 152만 장으로 밀리언 셀러를 달성하였으며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2위를 석권, 해당 차트에 5주 연속으로 차트인했다.
에이티즈(ATEEZ) 홍중 / 서울, 최규석 기자
에이티즈(ATEEZ) 홍중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해외에 이어 국내에서도 얻고 싶은 반응이나 성과가 있냐고 묻자 홍중은 "사실 에이티즈하면 어쩔 수 없이 따라붙는 질문 중 하나다. 매번 앨범을 준비하고 활동하면서 느끼는 건 우리의 음악 작품들과 결과물들에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인기, 인지도가 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지금 시기쯤 돼서 5년 동안 계속 국내 인지도와 해외 인지도에 대해 고민했다. 우리도 사실 진중하게 고민을 많이 해봤다. 국내 인지도를 더 올리기 위해 할 수 있는 것들이 뭐가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지만 돌고 돌아서 찾는 답은 같다"라며 "에이티즈는 처음부터 무대로 증명했던 그룹이고 앞으로도 무대 외에 다른 콘텐츠들이나 우리의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겠지만 계속 좋은 곡과 무대, 퍼포먼스를 보여드리다 보면 자연스럽게 국내 인지도가 따라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것에 대한 목표로 우리가 앞으로 꾸려나가는 계획을 수정해서 새롭게 에이티즈를 재정비할 생각은 없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잘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따라오지 않을까"라며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갈 테니 예쁘게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산은 "신념 그대로 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 무대를 하다 보면 언젠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든 분들이 우리를 알아봐 주실 거라 믿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에서 에이티즈는 '더 월드' 시리즈의 막을 내리며 원래 그들의 첫 시작점, 어떠한 길도 없던 그곳으로 돌아간다. 하지만 망망대해 같던 그 길은 더 이상 외롭지 않고, 두렵지 않다. 8명이 서로를 의지하며 걸어온 길 위의 하늘에는 이제 셀 수 없이 많은 별들이 이들의 발걸음을 밝혀주고 있다. '더 월드' 시리즈는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지만, 지난 5년여간 우리가 함께 했던 이야기와 추억은 사라지지 않았다.

타이틀곡 '미친 폼(Crazy Form)'은 아프로비트 리듬을 기반으로 한 댄스홀 장르의 곡으로, 에이티즈가 선보일 새로운 스타일의 곡인 동시에 또 다른 느낌의 흥을 보여주며 그들의 음악의 다음 챕터를 열 예정이다.

수록곡으로는 해답은 모두 마음속에 있다는 '위 노우(WE KNOW)', 강력한 에이티즈의 존재감을 표현한 '이머전시(Emergency)', 이국적 사운드의 '아리바(ARRIBA)', 몽환적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실버 라이트(Silver Light)', 하나의 차원과 또 다른 차원을 이어주는 '크레센트 파트 2(Crescent Part.2)', 꿈같은 모든 날을 깨고 싶지 않다는 '꿈날(Dreamy Day)', 홍중과 성화의 폭발적인 케미를 담아낸 '맏즈(MATZ)', 여상, 산, 우영 세 멤버의 매혹적인 감성을 표현한 '잇츠 유(IT’s You)', 민기와 윤호가 작사 및 작곡을 주도한 '유스(Youth)', 종호의 애절한 감정을 섬세히 그려낸 '에브리띵(Everything)', 마지막으로 '파이널 : 윌(FIN : WILL)'까지 총 12곡이 담겼다.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은 오늘(1일) 오후 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