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카카오엔터, K콘텐츠 신예 발굴…'드라마·영화 공모전' 11편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K콘텐츠의 미래를 이끌 작가들을 발굴한다.

카카오엔터는 '2023년 드라마 영화 공모전'을 통해 총 11편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드라마(미니시리즈)와 영화(장편 상업영화) 두 부문으로 나눠 최우수상·우수상·가작 등 각 드라마 5편, 영화 6편이 수상했다. 최우수상 3000만원, 우수상 1500만원, 가작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드라마·영화 작가로 성장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각 부문별 최우수상은 정은영 작가의 '마피아 게임'(드라마), 채성민 작가의 '밤이 오기를'(영화)이 수상했다. '마피아 게임'은 연쇄살인마와 범죄심리학자를 중심으로 한 범죄 심리 드라마다. 사회적인 '선과 악'의 기준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흥미롭고 독특한 설정으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밤이 오기를'은 치열한 전투가 펼쳐진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초능력을 가진 두 주인공의 대결이라는 기발한 콘셉트와 아이디어 등 콘텐츠의 확장 가능성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뉴시스 제공
드라마 부문에서는 박남희 작가의 '검시'가 우수상을, 김민주 작가의 '위너스필드'와 이은호·이채호 작가의 '마흔발광', 김효진 작가의 '복곰도 스캔달'이 가작으로 선정됐다. 영화 부문에서는 이상문 작가의 '사랑의 보트'와 김시형 작가의 '울개'가 우수상을, 설미미 작가의 '비화', 김다린 작가의 '도그맨', 조유진 작가의 '대리인'이 각각 가작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 심사에는 카카오엔터 산하 제작사 대표 프로듀서를 비롯해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총 3차례에 걸쳐 작품의 독창성, 영상화, 콘텐츠 IP 확장 가능성 등을 다각도로 검토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작의 저작권은 집필한 작가 본인에 귀속된다. 카카오엔터테는 수상자들과 수상작의 영상화 등 이후 작품의 기획, 개발 등에 대한 별도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카카오엔터는 최근 다양한 웰메이드 드라마와 영화로 인기를 얻으며 글로벌 스튜디오로서 입지를 높이고 있다. 올 하반기 선보인 디즈니+ '최악의 악', 넷플릭스 시리즈 '도적 : 칼의 소리', tvN 토일드라마 '무인도의 디바' 등이 화제를 낳고 있다. 영화 '화란'과 '콘크리트 유토피아' 등은 국제영화제에 초청을 받는 등 글로벌 제작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카카오엔터는 멀티 스튜디오 체제를 더욱 고도화하는 동시에, 감독과 작가 등 신인 창작자들의 발굴, 육성에도 투자를 이어가며 스튜디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엔터장세정 영상사업부문장은 "전세계를 휩쓸고 있는 K드라마를 비롯한 K콘텐츠의 저력은 독창적이고 자유로운 상상력, 짜임새 있는 스토리텔링이 중요한 요소다. 재능 있는 신인 스토리텔러들을 발굴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크리에이티브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K콘텐츠 산업의 건강한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