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SM, 'K팝 노하우' 이식해 한·영 합작 보이그룹 만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리튼스 갓 탤런트' 제작자 속한 영국 M&B와 전략적 협약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브리튼스 갓 탤런트' 제작자 속한 영국 M&B와 전략적 협약

NCT·에스파 등의 K팝 스타를 거느린 SM엔터테인먼트가 영국 유명 TV 프로그램 제작사와 손잡고 영국 보이그룹을 만든다.

SM은 최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사옥에서 영국 엔터테인먼트 기업 문앤백(MOON&BACK·M&B)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SM에서 장철혁 대표를 비롯해 장윤중 CBO(Chief Business Officer), 이성수 CAO(Chief A&R Officer), 강타 크리에이티브(Creative) 이사 등이 참석했다. M&B에서는 나이젤 홀·러스 린제이·던 에어리 공동대표와 벤 카터 음악담당 이사 등이 함께 했다.

SM은 "K팝 선두주자 SM과 TV 리얼리티쇼 전문 제작사 M&B가 손잡으면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보이그룹이 탄생할 것"이라며 "한국과 '팝의 본고장'인 영국이 함께 선보이는 첫 합작 보이그룹"이라고 소개했다.

또 "이번 협약은 SM이 글로벌 음악·아티스트 IP(지식재산권)의 개발·투자를 본격화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M&B는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엔터테인먼트·TV 프로그램 제작사다.

연합뉴스 제공

글로벌 인기 그룹 원 디렉션을 배출한 '디 엑스 팩터'(The X Factor)와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 '브리튼스 갓 탤런트'(Britain's Got Talent) 등의 TV 프로그램을 제작한 나이젤 홀, 영국 제임스 그랜트 미디어 그룹 설계자 러스 린제이, 방송 콘텐츠 분야 전문가로 야후 수석 부사장과 게티 이미지 최고경영자(CEO)를 역임한 던 에어리가 공동 설립한 회사다.

M&B는 영국에서 보이그룹으로 데뷔할 멤버를 직접 캐스팅한다. SM은 음악, 뮤직비디오, 안무 등 K팝의 노하우를 제공한다.

이 그룹이 부를 노래는 SM의 음악 퍼블리싱 자회사인 KMR(크리에이션뮤직라이츠)이 맡는다.

그룹의 성장 과정은 내년 하반기부터 6부작 TV 시리즈로 제작돼 한국, 영국, 미국 등에서 방송된다.

SM은 "K팝을 접목한 첫 영국 보이그룹인 만큼, 에너지 넘치고 활기찬 방식으로 조명할 것"이라며 "뮤지션으로 성장해 가는 모습을 담겠다"고 전했다.

러스 린제이 M&B 공동대표는 "SM의 창의적인 역량과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M&B의 노련한 경험·큐레이팅 등이 합쳐져 전 세계 음악 애호가를 열광시킬 수 있는 TV 시리즈가 탄생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장윤중 SM CBO는 "이번 프로젝트는 (SM이) 유럽에서 첫발을 내디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SM이 보유한 K팝 제작 역량과 글로벌 네트워크 등을 통해 북미·남미·유럽 등 주요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K팝 산업의 글로벌 성장을 가속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