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뉴진스→제로베이스원, 수능 D-1 응원…"수험생들의 노력은 모두 만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은영 기자)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수능 전날인 15일, 뉴진스(Newjeans)와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ZB1) 등 유명 아이돌 그룹이 응원 메시지를 보내왔다.

먼저 뉴진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라며 "올 한 해 최선을 다한 우리 버니즈(공식 팬클럽명)분들 정말 고생 많으셨다. 원하는 결과를 모두 이루시기를 바란다"라고 인사했다.
어도어(ADOR)
어도어(ADOR)
이들은 "모든 수험생 버니즈분들께 에너지를 드리기 위해 텔레파시 샌드위치를 보내 드리겠다"라며 "하나, 둘, 셋, 얍!"이라는 힘찬 기합과 함께 양손을 위, 아래로 포개며 기운을 북돋았다.

제로베이스원 역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수능 응원 메시지 영상을 게재했다. 이들은 "수험생 여러분들 모두 열심히 준비했을 것 같다. 수험생 분들의 노력은 모두 만점이다"라며 격려했다.

이들은 "아는 문제처럼 술술 푸시고, 정답만 콕콕 맞춰서 원하시는 곳에 딱 붙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그룹 아이즈원 출신 가수 권은비도 공식 튜튜브를 통해 "무조건 건강이 최우선이니까 시험날까지 감기 걸리지 않게 따뜻하게 옷 챙겨 입고 밥도 잘 챙겨드시면서 시험 날까지 좋은 컨디션 유지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20일 컴백 예정인 더보이즈(THE BOYZ) 또한 "많이 떨리고 긴장되시겠지만 노력하신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라며 응원했다.

수능을 하루 앞두고 있는 가운데, 시험 당일 꼭 숙지해야 할 주의사항 역시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시험 당일에는 수험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갖고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야 하며, 점심 도시락과 음용할 물 또한 따로 챙겨야 한다.

휴대전화, 스마트기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전자담배 등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장에 반입할 수 없다. 반입한 경우 1교시 시작 전 전원을 반드시 끈 상태로 제출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