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믹스나인' 이수민 "데뷔 무산 후 삶 망가져…안 좋은 생각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과거 오디션 프로그램들인 SBS TV '케이팝스타6(K팝스타6)'와 JTBC '믹스나인' 등에 출연해 좋은 성적을 거뒀던 이수민이 데뷔 무산 후 힘들었던 시기를 떠올렸다.

10일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는 '[이수민을 만나다] 토익 975점으로 대학 입학 'K팝스타' 노래, 춤, 몸매 최강자 뜻밖의 근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지난해 평범한 삶을 살겠다고 선언했던 이수민은 "평범하게 공부하고 대학도 들어간 지 얼마 안됐다. 저번 (K팝) 회사에서 나오고 토익 공부를 해서 어학 특기자로 학교에 갔다"고 근황을 전했다. 이수민은 "스피킹은 만점 맞았고, 리딩, 라이팅은 975점 맞았다. 그리고 편입을 동덕여대로 했다. 전공은 국제경영학이다"라며 "제 2의 직업을 갖더라도 좀 더 전문적인 직업을 갖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수민은 오디션에서 실력으로 눈도장을 받았다. 특히 '믹스나인'에서는 현재 걸그룹 있지(ITZY)의 멤버로 활동 중인 류진(본명 신류진)에 이어 2위에 오를 정도였다. 하지만 데뷔 까지는 이어지지 못했다. 이수민은 "속상했다. 항상 저에게 좋은 일이 일어나면 뺏기는 기분이었다. 오히려 너무 기대하면 오히려 일이 안 풀려서 부정적인 생각을 하게 됐다. 어차피 안될텐데 그렇게 생각하니 더 우울해졌다"고 고백했다.
뉴시스 제공
연습생 생활까지 했지만 데뷔 직전 무산된 사실을 기사로 접하고 알았다고. 이수민은 "아예 다 무산되니까 한동안은 '왜 나만 운이 없지', '나도 이거 잘 할 수 있는데', '나도 이거 정말 잘하는데' 싶었다"며 "연습생 생활 그만 둘 때는 후련했다. 그런데 좀 힘들고 삶에 대한 의미를 잊어버린 느낌이었다. 점점 망가졌고 그만해야겠다 싶었다. 지칠대로 지치고 TV도 잘 못 보고 너무 힘들더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제가 노래를 들으면 무대 위에 서 있는 걸 상상한다. 근데 이제는 노래를 들으면 그런 상상하는 게 싫더라. 그만두고 나서 많이 힘들었고 우울했고 살고 싶지 않았다. 가족들도 불안해 해서 운동간다 그럼 따라 나오고 그랬다"고 돌아봤다.

또 "안 좋은 생각을 하다가도 여기서 제 인생을 끝내기 아까웠고 어리고 하고 싶은 것도 많고 이걸로 제 인생이 끝난 게 아니지 않느냐. 진짜 지친 날에는 댓글보면서 마인드 컨트롤 했다"며 울컥하기도 했다.

이수민은 뮤지컬 배우로 또 다른 도전을 시작한다. 이수민은 "다른 걸 공부하고 있더라도 행복하지만 깊숙이 행복한 감정이 없었다. 그런데 노래를 하면 그게 올라오니까 참 아이러니 했다. 그것 때문에 힘들고 괴로웠는데 그거 때문에 제일 멋있어 보였다. 뮤지컬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했다.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