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할리우드 배우 노조, 파업 118일 만 종료…'듄2'-'데드풀3' 개봉 언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은영 기자) 할리우드 배우들의 파업이 118일 만에 종료됐다.

8일(현지 시간) 할리우드리포터, 로스앤젤레스타임스(LAT) 등 현지 매체는 "오늘 오후 118일간의 파업을 끝내는 영화·TV 제작자연맹(AMPTP)과의 잠정 합의를 승인했다"라며 "파업은 9일 오전 0시 1분에 공식적으로 종료된다"라는 할리우드 배우와 방송인의 노동조합(SAG-AFTRA)의 성명문을 보도했다.

노사가 합의한 잠정 계약안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배우들의 최저 임금을 인상하고 스트리밍 플랫폼의 재상영 분배금을 늘리며 건강·연금보험에 대한 기여금을 확대하는 내용을 담은 것으로 전해졌다.
영화 '듄: 파트2' 공식 포스터
영화 '듄: 파트2' 공식 포스터
또 배우들이 요구한 인공지능(AI) 활용에 관한 새로운 규칙도 확립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합의안은 노조 이사회와 조합원의 비준을 거쳐야 한다.

앞서 배우 노조는 지난 7월 14일부터 넷플릭스, 디즈니, 워너브러더스 등 할리우드 대기업들을 대표하는 AMPTP에 맞서 파업에 들어갔다.

배우들이 앞서 5월부터 파업에 들어간 미국작가조합(WGA)의 파업 대열에 합류하면서 할리우드는 1960년 이후 63년 만의 배우와 작가가 동반 파업한다는 큰 위기를 겪었다.

파업 100일을 넘기면서 조합원들의 피로감이 커지는 것은 물론, AMPTP 소속 대기업들 역시 손실 확대에 따른 압박이 커지며 지난 주부터 양측 모두 협상에 적극적으로 나서 타결을 이뤄냈다.

할리우드 노조 파업 여파로 영화 '듄: 파트2', 데드풀3', '베놈3' 등의 제작 일정과 개봉이 연기된 바 있다. '듄: 파트2'는 내년 3월 15일 개봉 예정이며 '데드풀3'은 내년 5월 개봉 예정이었으나 밀린 것으로 추정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