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서울 마포 도화동 갈매기살 맛집들 위치는? 달걀 크러스트 유행의 시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맛있는 동네의 맛집으로 소개한 서울 마포구 도화동 소재 갈매기살 식당들이 화제다.

8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맛있는 동네로’ 코너에서는 “마포에서 갈매기살이 유명해진 이유는?”라는 주제를 다뤘다.
KBS ‘2TV생생정보’ 방송 캡처
KBS ‘2TV생생정보’ 방송 캡처
이날 ‘생방송오늘저녁’은 ‘좋지 아니한가(家)’ 코너에서 “이제는 선비로 살렵니다”이라는 주제를, ‘어서와 카오락은 처음이지?’ 코너에서 “태국의 숨은 보물, 카오락 여행”이라는 주제를, ‘오늘 저녁 주치의’ 코너에서 “두 아이의 엄마를 괴롭히는 통증을 고쳐주세요”이라는 주제를 다뤘고, 그 중에서도 ‘맛있는 동네로’ 코너에서 서울 용두동 쭈꾸미볶음 맛집이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서울 마포구 도하동, 공덕역 가까이에 위치한 마포 갈매기 골목에는 다양한 갈매기살 전문 고깃집이 있다. 이곳에서 불판 가장자리에 달걀물을 부어서 갈매기살에 달걀크러스트를 곁들여먹는 방식의 유행이 시작된 곳이기도 하다.

지난 1986년에 오픈한 갈매기살 맛집은 앞서 또 다른 생활정보 프로그램인 ‘2TV생생정보’에 등장했었던 유명 음식점이기도 하다. 갈매기살, 통갈매기살, 돼지갈비, 껍데기, 시원한 묵사발, 도토리묵, 아삭숙주비빔밥 등을 판매한다.

약 20년 전통을 자랑하는 갈매기살 맛집은 계란 크러스트를 시초가 됐다고 자부하는 곳이다. 갈매기살, 소금구이, 돼지갈비, 삼겹살, 껍데기, 물냉면, 비빔냉면, 열무냉면, 잔치국수, 비빔국수, 열무국수 등이 준비돼 있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