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편스토랑' 이정현, 고추청 멸치볶음-감자채볶음-마늘청 돼지고기볶음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편스토랑' 이정현이 고추청 멸치볶음, 감자채볶음, 마늘청 돼지고기볶음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198회에서는 고추청 멸치볶음, 감자채볶음, 마늘청 돼지고기볶음을 만든 이정현의 모습이 그려졌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캡처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캡처
먼저 마늘청 재료는 깐마늘 2kg, 설탕 2kg, 고추청 재료는 청양고추 2kg, 설탕 2kg가 필요하다.

마늘청 만드는 법은 먼저 꼭지를 제거한 깐 마늘을 잘 씻어준다. 씻은 마늘의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다.

마늘을 다지기로 너무 곱지 않게 다져준다. 소독한 유리병에 다진 마늘을 넣은 뒤 동량의 설탕을 부어준다. 뚜껑을 닫고 실온에 하루 정도 보관한 후 냉장고에서 5일 정도 숙성하면 완성된다.

고추청 만드는 법은 먼저 씻은 청양고추의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다. 물기를 제거한 청양고추의 꼭지를 딴다. 꼭지를 미리 떼면 고추 안에 물이 들어가기 때문에 꼭 물기를 제거한 후에 꼭지를 따준다.

꼭지를 딴 청양고추를 다지기로 너무 곱지 않게 다져준다. 소독한 유리병에 다진 청양고추를 넣은 뒤 동량의 설탕을 부어준다. 뚜껑을 닫고 실온에 하루 정도 보관한 후 냉장고에서 5일 정도 숙성하면 완성된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캡처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캡처
고추청 멸치볶음 재료는 멸치 200g, 고추청 6T, 간장 6T, 통깨, 감자채볶음 재료는 대파 1대, 감자 작은 것 4개, 고추청 3T, 간장 3T, 들기름, 통깨가 필요하다.

고추청 멸치볶음은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후 멸치 200g를 넣고 1분 정도 볶아준다. 볶은 멸치에 고추청 6T, 간장 6T를 넣고 2분 정도 볶아준다. 통깨를 뿌려주면 완성된다.

고추청 감자채볶음은 감자를 채썰기 해준다. 대파는 얇게 송송 썰어준다. 팬에 기름을 두른 후 대파를 넣어 30초 정도 볶다가 감자를 넣고 3분 정도 볶아준다.

볶은 감자에 고추청 3T, 간장 3T를 넣고 2분 정도 볶아준다. 들기름과 통깨를 뿌려주면 완성된다.

마늘청 돼지고기볶음 재료는 돼지고기 앞다리살 300g, 양파 1/4개, 마늘청 3.5T, 간장 6T, 청주 1.5T, 다진 생강 0.5t, 참기름 1T, 후춧가루 2꼬집, 통깨가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먼저 얇게 썬 돼지고기 앞다리살은 한입 크기로 썰어준다. 마늘청 3.5T, 간장 6T, 청주 1.5T, 다진 생강 0.5t, 참기름 1T, 후춧가루 2꼬집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양념장을 고기에 한 장씩 묻혀준다. 마늘청으로 양념한 고기는 재울 필요 없이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다.

팬을 센불에 뜨겁게 달군 후 고기를 한 장씩 펼쳐 앞뒤로 노릇하게 1분 정도 구워준다. 고기의 양면이 노릇해지면 남은 양념을 조금씩 끼얹으며 불맛이 나게 1분 정도 구워준다. 통깨를 뿌려주면 완성된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