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돈 안 아깝다…가을 극장가 왜 이렇게 풍성한 건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여름엔 참담했다. 추석엔 처참했다. 그렇게 비수기인 가을을 건너 뛰고 허무하게 크리스마스 시즌으로 넘어가는 듯했다. 그런데 이번 가을은 도저히 그냥 넘어갈 수 없을 것 같다. 흥행을 장담할 순 없지만 영화의 참맛을 알게 해줄 영화, 티켓값 1만5000원이 아깝지 않을 영화가 가을 극장가에 쏟아진다. 거장의 영화, 대가의 영화는 물론이고 한국영화계 미래를 기대하게 하는 영화, 계절에 어울리는 로맨스 감성에 푹 빠져들게 할 영화가 관객 만날 채비를 마쳤다. 여름과 추석 때도 극장에 안 간 엄격한 관객이라고 해도 이 라인업을 보면 이번 가을엔 한 번 쯤 영화관에 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미야자키 하야오가 돌아왔다
뉴시스 제공
우선 가장 기대감이 높은 작품은 일본 애니메이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의 신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다. 1941년 생인 하야오 감독은 이번 영화가 은퇴작이 될지도 모른다. 그래서인지 국내에서도 신작을 향한 관심이 어느때 보다 높다. 23일 오전 예매 관객수 17만명(영화진흥위원회 기준)을 넘긴 이 작품은 개봉일이 아직 더 남았기 때문에 예매 관객수만 20만명을 넘길 가능성이 크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화재로 어머니를 잃은 11살 소년 마히토의 이야기를 그린다. 아버지와 함께 어머니의 고향에 간 마히토 앞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왜가리 한 마리가 나타나고, 마히토는 왜가리와 함께 이세계(異世界)로 들어가게 된다. 일본에선 지난 7월 공개됐고, 역시 큰 화제 속에 매출액 83억3000만엔(약 754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걸작이라는 평가와 함께 너무 난해한 작품이라는 평도 있어 흥행을 장담할 순 없다. 오는 25일 공개 예정이다.

◇일본으로 돌아간 고레에다 히로카즈
뉴시스 제공
개봉일이 확정되지 않았으나 11월 중 국내 관객을 만날 예정인 거장의 영화가 한 편 더 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괴물'이다. 이 영화는 두 소년의 비밀을 그린다. 다만 두 아이에 관해서만 담아내는 게 아니라 두 아이와 얽혀 있는 성인들의 시각을 함께 이야기하며 우리가 이 아이들을 어떻게 지켜줄 수 있을지 고민하게 한다. 프랑스에서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을 찍고, 한국에서 '브로커'를 만든 뒤 4년만에 다시 일본에서 일본 배우들과 만든 영화라는 점에서 또 한 번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괴물'은 따뜻함과 냉정함이 함께 담긴 고레에다 감독 특유의 시선을 느낄 수 있는 영화이면서 동시에 고레에다 감독이 이전에 한 번도 보여주지 않은 퍼즐식 구성이 인상적인 작품이기도 하다. 일본 드라마를 대표하는 작가인 사카모토 유지가 각본을 썼고, 세상을 떠난 영화 음악 거장 사카모토 류이치가 음악을 만들었다.

◇스릴러의 대명사
뉴시스 제공
스릴러를 얘기할 때 떠오르는 그 이름, 데이비드 핀처 감독의 새 영화도 관객을 만난다. 핀처 감독 신작 '더 킬러' 역시 스릴러다. 킬러가 예기치 않은 상황이 탓에 타겟을 눈앞에서 놓치고, 이로 인해 자신을 고용한 이들과 전 세계 암살자들에게 쫓기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마이클 패스벤더, 틸다 스윈턴, 찰스 파넬 등이 출연했으며 올해 베네치아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기도 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인 '더 킬러'는 극장에서 오는 25일부터 볼 수 있다. 넷플릭스에선 다음 달 10일 공개 예정이다.

◇206분짜리 시네마의 참맛
뉴시스 제공
영화 마니아라면 놓칠 수 없는 영화 한 편이 이제 막 관객을 만나기 시작했다.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의 '플라워 킬링 문'(10월19일 공개)이다. 1920년대 미국 오클라호마를 배경으로 오세이지라는 이름을 가진 원주민 부족의 이야기를 그린 이 작품은 어떤 경지를 넘어선 스코세이지 감독의 유려한 연출을 맛보게 해준다. 슈퍼히어로 영화가 판을 치는 시대에 '플라워 킬링 문'은 시네마가 무엇인지 가르쳐주는 역작이다. 스코세이지 감독 영화 중 최대 규모인 2억 달러(약 2700억원)를 쏟아부은 대작이기도 하다.

데이비드 그랜 작가가 2017년 내놓은 동명 논픽션을 영화화 한 이 작품은 러닝 타임만 무려 206분. 짧아지고 더 짧아져 30초 짜리 숏폼 콘텐츠가 대세인 시기에 길고 긴 상영 시간이 진입 장벽인 건 부정할 수 없다.

◇'러브 레터' 그 감성 다시 한번
뉴시스 제공
2000년대 초 일본 영화 붐을 이끌었던 그 사람, 이와이 슌지 감독의 신작 '키리에의 노래'는 11월1일에 나온다. 이번 작품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음악 영화. 이와이 감독은 음악 영화를 처음 만든다. 길거리 뮤지션 키리에, 키리에의 친구 잇코, 사라진 연인을 찾는 남자 나츠히코 세 사람의 엇갈린 사랑을 음악으로 엮어가는 작품이다. 이와이 감독 전작과 마찬가지로 그만의 감성이 가득 담겨 있기 때문에 '러브 레터' 같은 영화를 좋아했던 관객이라면 만족할 수 있다. 아이아 디 엔드가 키리에를, 히로세 스즈가 잇코를, 마츠무라 호쿠토가 나츠히코를 연기했다.

◇올해의 한국영화
뉴시스 제공
한국영화계가 큰 위기를 맞이한 가운데서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낙관을 잃지 않게 해주는 작품이 나왔다. 오는 25일 공개되는 조현철 감독의 '너와 나'다. 조 감독은 드라마 'D.P'에서 '조석봉' 역을 맡아 강한 인상을 남긴 바로 그 배우. 2010년부터 단편영화를 수 차례 만들며 연출 실험을 해온 그는 이번 작품으로 장편영화 감독으로 데뷔했다.

'너와 나'는 고등학생 소녀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표면적으로는 두 아이의 사랑을 담은 작품인데, 조 감독은 이 영화를 퀴어 로맨스로 남겨 두지 않고 도약시킴으로써 10년 전 벌어진 세월호 참사를 위로하는 데 쓴다. 물론 완벽한 영화는 아닐 것이다. 그러나 감각적이고 윤리적이기까지 한 이 작품을 보고 있으면 한국영화계 미래를 일정 부분 긍정할 수밖에 없다.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