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란  "학살 안멈추면 중동 통제불능" 경고(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전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전쟁 중인 이스라엘과 이를 지지하는 미국을 향해 이란이 "대량학살을 중단하라"며 경고 메시지를 냈다고 AFP 통신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호세인 아미르압돌라히안 이란 외무장관은 이날 수도 테헤란에서 열린 날레디 판도르 남아프리카공화국 국제관계협력부 장관과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미국과 그 대리인(이스라엘)에게 경고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압돌라히안 장관은 "만약 이들이 가자지구에서 반인륜 범죄와 대량학살을 즉각 멈추지 않는다면 그 어느 순간에 어떤 일이라도 벌어질 수 있으며, 중동은 통제불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2일(현지시간) 기자회견 중인 이란의 호세인 아미르압돌라히안 외무장관[AFP=연합뉴스]
22일(현지시간) 기자회견 중인 이란의 호세인 아미르압돌라히안 외무장관[AFP=연합뉴스]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지상군 투입 방침을 밀어붙이겠다는 의지를 거듭 강조한 가운데, 이란이 이에 대응하는 개입 의사를 내비친 것으로 풀이된다.

헤르지 할레비 이스라엘군 참모총장(IDF)은 전날 밤 골란 보병연대 지휘관들에게 "우리는 가자지구에 진입할 것"이라며 "하마스의 작전 시설과 기반 시설을 파괴하기 위한 작전과 전문적인 임무를 수행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에 앞서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부 장관도 IDF를 향해 가자지구를 곧 "안쪽에서" 보게 될 것이라고 발언했다.

반면 아미르압돌라히안 장관은 같은 날 이스라엘을 겨냥해 "이 왕따 정권의 흉포성과 공격적 행동, 성스러운 종교에 대한 모독, 인류의 역사·문화적 유산에 대한 맹습은 미개한 테러단체들과 다에시(아랍권이 IS를 칭하는 말)와 전적으로 유사하다"고 맹비난하는 등 중동 국가들의 반(反)이스라엘 정서 자극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