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잘못된 훈육이 만든 '고집불통' 아이…"부부는 육아방향 평행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채널A 예능 '금쪽같은 내새끼'에서 잘못된 훈육법이 초래한 결과를 짚는다.

13일 오후 8시 방송되는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새끼'에는 '극과 극 딸 쌍둥이와 육아 갈등 중인 위기의 부부' 사연이 공개된다.

이날 스튜디오에는 만 4세 딸 쌍둥이를 둔 부모가 등장한다. 이어지는 일상 영상에는 등원을 준비하는 쌍둥이의 모습이 담긴다. 쌍둥이 자매지만 준비 과정부터 옷 스타일까지 극과 극 성향을 보인다.

엄마를 자주 찾는 쌍둥이 언니 금쪽이와는 달리, 쌍둥이 동생은 엄마의 도움 없이도 스스로 해내는 모습을 보인다. 엄마는 이러한 금쪽이의 의존적인 성향이 문제가 될까 걱정이라고 말한다. 이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는 "매 순간 서로가 비교 대상이 되는 쌍둥이에게는 경쟁의 '역기능'이 아닌 '순기능'을 잘 사용해야 한다"고 짚는다.
뉴시스 제공
이어지는 영상에는 칭찬 스티커 모으기에 열심인 쌍둥이의 모습이 담긴다. 양치질부터 스스로 화장실 뒤처리까지 해내며 칭찬 스티커 2개를 받은 쌍둥이 동생과는 달리, 언니 금쪽이는 바지에 배변하고도 칭찬 스티커를 5개나 받는다. 이에 아빠는 아이들을 계속 비교하며 키운 엄마의 육아 방식이 불안하다고 토로한다.

엄마의 잘못된 훈육법은 쌍둥이의 갈등 상황에서 두드러진다. 거실에서 노는 와중 장난감을 홀로 독차지하려는 금쪽이는 결국 자매 간 싸움을 유발한다. 이 상황에서 금쪽이를 훈육하는 엄마를 유심히 지켜보던 오 박사는 "금쪽이가 고집불통이 된 이유는 다름 아닌 잘못된 훈육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엄마와 아빠의 육아관 차이 갈등은 점점 심해진다. 엄마는 쌍둥이에게 아직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반면, 아빠는 쌍둥이를 독립적인 아이로 키우고 싶다고 말한다. 주말 내내 계속되는 갈등 속에서 부부는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계속 평행선을 달린다. 급기야 장모의 의견에도 뜻을 굽히지 않고 장서 갈등으로 번진다.

오 박사는 부부가 육아 앞에서 이토록 첨예하게 대립하는 이유를 분석하며 "부부의 대화에는 정작 중요한 아이들이 빠져있다"고 부부를 지적한다. 이어 "부부가 양육의 주체로서 쌍둥이를 중심에 두고 육아의 방향을 찾아야 한다"고 제언한다.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