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엔평화유지군, 병력준비상태…헤즈볼라·이스라엘 교전에 "긴장완화 돕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팔레스타인 사태가 시아파 민병대 헤즈볼라와 이스라엘군이 교전하면서 확대할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레바논 주재 유엔평화유지군(UNIFIL)은 8일 병력을 계속 준비 상태에 놓고 있다고 밝혔다.

CNN 등에 따르면 남부 레바논에 주둔한 UNIFIL은 이날 SNS X에 올린 성명에서 헤즈볼라와 이스라엘군이 포격을 교환한 후에도 병력에 제자리를 지키도록 했다고 발표했다.

UNIFIL은 "이른 아침에 레바논 동남부에서 이스라엘 점령지 카프르 초바 지역을 향해 여러 발의 로켓탄이 날아가는 걸 포착했다"며 "이스라엘도 레바논 쪽으로 포격으로 반격한 걸 탐지했다"고 확인했다.
뉴시스
뉴시스
성명은 "UNIFIL이 사태를 억제하고 더 심각하게 확산하는 걸 막기 위해 블루라인(경계선) 양측 당국과 모든 차원에서 접촉하고 있다"고 언명했다.

그러면서 UNIFIL은 "우린 이번 사태로 인해 고조한 긴장상황을 풀도록 도울 준비가 돼있다"고 강조했다.

UNIFIL은 "사태의 급속한 악화를 막을 수 있게 모두 자제력을 발휘하고 우리의 연락과 조정 메커니즘을 활용해 위기를 완화하기로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