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남자축구 일본 결승전, 정우영 동점골로 전반 1-1로 마무리[아시안게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황선홍호가 일본을 상대로 치르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전에서 전반전까지 1-1로 맞섰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한국 24세 이하(U-24) 축구 대표팀은 7일 중국 항저우의 황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남자 축구 결승전 전반을 1-1로 마쳤다.

연합뉴스 제공

한국은 전반 2분 만에 우치노 고타로에게 실점했으나 전반 27분 정우영(슈투트가르트)의 골로 동점을 만들었다.

황선홍 감독은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을 2선 오른쪽에 세우고 조영욱(김천)에게 최전방을 맡기는 4-2-3-1 전술을 꺼내 들었다.

정우영과 고영준(포항)이 2선에서 이강인과 함께 공격에 나섰고, 중원은 '캡틴' 백승호(전북)와 정호연(광주)이 책임졌다.

연합뉴스 제공

박규현(드레스덴), 박진섭(전북), 이한범(미트윌란), 황재원(대구)이 포백 수비라인을 구성하고 골키퍼 장갑은 이광연(강원)이 꼈다.

시작부터 강하게 전방 압박을 가한 일본이 전반 2분 만에 선제골을 뽑았다.

사토 게인이 왼쪽을 파고들어 가 크로스를 올렸고 이게 시게미 마사토를 거쳐 우치노의 오른발 슈팅에 이은 골로 마무리됐다.

한국이 이번 대회 처음으로 기록한 선제 실점이었다.

한국은 일본의 측면을 공략하며 경기를 풀어갔고, 전반 중반부터는 일방적인 경기를 펼치기 시작했다.

전반 18분 이강인이 오른쪽에서 왼발로 크로스를 올리자 고영준이 헤더로 마무리하려 했지만, 제대로 맞지 않았다.

연합뉴스 제공

3분 뒤에는 고영준이 시도한 중거리 슛이 골대 왼쪽으로 빗나갔다.

한국은 전반 27분 정우영의 헤더 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오른쪽에서 황재원이 올린 대각선 크로스를 골대 왼쪽에서 도사리던 정우영이 머리로 받아 골망을 출렁였다.

대회 최다 득점을 달리는 정우영의 8호 골이다.

전반 32분 이강인이 니시카와 준에게 거친 태클을 해 옐로카드를 받았다.

2014년 인천 대회와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한국 축구는 사상 첫 아시안게임 3연패에 도전한다.

태극전사들은 우승하면 병역 특례를 받는다.

황선홍호 22명의 선수 중 이미 김천 상무에서 병역을 이행한 골키퍼 김정훈(전북)을 제외한 21명이 병역 특례 대상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