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실 아닌 내용 유감" 어반자카파 소속사, 조현아 공개 저격 해명…무슨 일? [이슈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어반자카파 조현아가 소속사를 공개 저격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소속사 어비스컴퍼니가 입장을 밝혔다.

7일 어비스컴퍼니는 공식입장을 내고 "이번 조현아님 일과 관련해서 가장 먼저 안타까운 심정을 전한다"라고 운을 뗐다.

소속사는 "현재 당사는 어반자카파 멤버들과 2023년 12월까지 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상태다"라며 "조현아님 개인 간의 전속계약은 어반자카파 계약 기간과 별도로 부속 합의에 따라 지난 2022년 6월부로 종료되었고, 당사는 어반자카파 다른 멤버의 잔류 의지와 무관하게 홀로 독립하시려는 조현아 님의 의사를 충분히 수용하였다"라고 설명했다.
조현아 인스타그램
조현아 인스타그램
이어 "회사는 지금까지 아티스트에게 최선을 다해왔으며 아티스트의 스케줄과 활동 지원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왔다. 당사는 방송, 콘서트, 앨범 발매 등 어반자카파 멤버들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여러 활동 방향을 제안해왔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회사가 제안을 하더라도 모든 출연 여부와 진행들은 멤버들의 권한으로 결정짓는다"라며 "아티스트들의 생각을 온전히 수용하고 배려했으나 협의 과정에서 일부 멤버들의 이견이 발생하여 제안된 내용들이 적극적으로 실행되지 못했다. 이 점에 대해 회사 역시 유감스럽다"라고 했다. 

또 소속사는 "사실이 아닌 내용들을 공개하여 많은 분들에게 혼란을 야기한 부분 또한 안타깝게 생각한다"라며 "축가와 같은 개인 스케줄의 경우, 원칙상 공식적인 차량 및 매니지먼트 지원은 하지 않다. 그러나 소속 아티스트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타 아티스트의 공식적 스케줄로 지원이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 스케줄을 지원했다"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멤버 개개인의 의견들을 성취하며 배려해왔으며 진행상황에 있어 구체적인 내용들은 모두 기록되어 있다. 계약이 유효한 현시점에서 이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여 매우 당혹스러운 마음이다. 향후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어반자카파 멤버들과의 원만한 관계 복원과 협의가 되길 바라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어비스컴퍼니는 공식 SNS에 "보기만 해도 든든한 어비스家 첫 가족 사진"이라며 소속 아티스트 박원, 산다라박, 적재, 멜로망스, 선미, 뱀뱀과 함께 찍은 한복 사진을 게재했다. 또 다른 소속 가수인 어반자카파는 없었다. 조현아는 "와우 우린 없네. 말이라도 해주지"라며 불편한 심정을 내비쳤다.

조현아는 지난 6일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비스컴퍼니를 다시 한번 공개 저격했다. 

그는 "아무도 답이 없어서 어비스컴퍼니 입장문에 근거해 나는 계약 종료인 것으로 알겠다"라며 "남은 계약을 지키려 했으나 전국 투어 못한지도 600일도 넘게 지났고 앨범은 내가 데모 보냈는데 오랜 시간 동안 안 내주는 거 보니 어반자카파로서의 활동을 중단시키고 싶은 건지 궁금하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조현아는 "지난 축가 때 지원 인력 없다며 멤버들, 나 포함 택시타고 이동했는데 자주 그러다보니 비용 처리도 궁금하다. 어비스 일동 가족 사진은 일부러 한 행동이라고 입장문에 말씀주셨는데 표준계약서에 따돌림이 원래 허용이 되나?"라며 비용 처리 부분에 대해서도 불만을 표출했다.

조현아는 "앨범이라도, 공연이랑 행사라도, 제발 한번만 잡아달라. 어반자카파 하고 싶다"면서 그룹 활동에 대한 의지를 내비치며 호소했다. 

조현아는 최근 어비스컴퍼니를 떠나 신생 엔터테인먼트인 앤드류 컴퍼니를 설립했다. 어반자카파 활동은 어비스컴퍼니를 통해 이어가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