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시안게임] 박재훈, 첫선 마라톤수영서 3위…한국인 첫 메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라톤 수영은 이번 대회에서 처음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 채택

(톱스타뉴스 김윤교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국 수영 오픈워터스위밍(마라톤 수영)의 선구자 박재훈(23·서귀포시청)이 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을 따냈다.

박재훈은 7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춘안 제서우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수영 오픈워터스위밍 남자부 10㎞ 경기에서 1시간56분00초3으로 3위에 올랐다.

박재훈은 한국이 오픈워터스위밍 국가대표를 처음 꾸린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때부터 5년 연속 대표팀에 발탁된 이 종목 선구자다.

오픈워터스위밍은 이번 항저우에서 처음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고, 박재훈은 첫 한국인 메달리스트로 기록됐다.

연합뉴스 제공

대회 전 박재훈은 "세계선수권대회만 3번 출전했는데, 아시안게임에도 출전하게 돼 무척 기대된다"라며 "최근 다녀온 일본 전지훈련을 통해 야외 수영장에서 장거리를 위한 호흡법 등을 충분히 연습하고 왔기 때문에 자신 있다"고 했다. 이런 자신감은 메달로 이어졌다.

이날 경기에서는 장쯔양(중국)이 1시간55분45초8로 우승했고, 란톈천(중국)이 1시간55분46초2로 2위에 올랐다.

박재훈은 1시간56분09초7의 미나미데 다이신(일본)을 4위로 밀어내고 시상대에 올랐다.

함께 출전한 성준호(성균관대)는 2시간06분50초4로 15위를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