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빅뱅 탑, 우주여행 못 간다…"스페이스X 우주선 개발 미뤄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빅뱅 출신 탑(최승현)이 스페이스X 우주선을 타고 달나라로 여행을 떠나는 디어문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가운데 우주선 개발이 미뤄졌다.

1일 김성수 경희대 우주탐사학과 교수는 YTN '뉴스와이드'에 출연해 "일본인 인터넷 쇼핑몰 사업가가 스타십이라고 하는 로켓을 타고 달을 한 바퀴 돌아오는 우주 여행 계약을 이미 맺었다. 원래는 이미 갔어야 된다. 그런데 스페이스X의 스타십 개발이 조금 미뤄지면서 원래 올해까지 간다고 했다가 올해도 불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몇 년 후에 가게 될 것 같다"고 밝혔다.
 
탑 인스타그램
탑 인스타그램
이어 "원래 팰컨9으로 갈 때는 동승자가 많아야 2~3명밖에 안 될 것으로 봤는데, 스타십으로 바뀌면서 동승자가 늘어나게 됐고 18명까지 더 가게 됐다. 이 분이 전 세계의 예술가들에게 공개적으로 모집했다"라고 설명했다.

김 교수는 "당신이 왜 이 우주여행에 포함되어야 하는지를 써서 우리를 설득하면 같이 데려가겠다고 했고 여러 다양한 예술가들하고 같이 간다. 왜 하필이면 예술가들이냐. 본인(마에자와 유사쿠) 스스로도 음악 활동을 했던 아티스트이기도 한데 여러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이 달까지 갔다 오는 독특한 경험을 한 다음에 지구에 와서 지구 사람들한테 예술로서 그걸 전달해 달라고 하는 게 목적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빅뱅 탑은 지난 5월 우주여행을 앞둔 근황을 공개하기도 했다. 당시 공개된 사진에서 탑은 미항공우주국(NASA) 로고가 적힌 유니폼을 입고, VIP 출입증을 목에 걸고 있었다.

민간인 최초 달 비행 프로젝트인 '디어문'에는 탑 외에도 DJ 겸 프로듀서부터 포토그래퍼, 다큐멘터리 제작자, 배우, 뮤지션 겸 유튜버 등 다양한 국가 및 분야의 아티스트 등이 함께 할 예정이었다.

탑은 "'디어문' 프로젝트 크루 멤버로 선정되어 너무나 영광"이라며 "어릴 때부터 항상 우주와 달에 대해 큰 환상을 가지고 있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개인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고, 새로운 자극과 깨달음을 느끼고 싶다"고 지원 동기를 밝힌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