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거미집' 오정세, '김지운-송강호 이번 작품에서 만나 기뻐, 성공은 글쎄" [인터뷰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은영 기자) 영화 '거미집'의 주연 배우 오정세가 김지운 감독, 송강호 배우 등과 만나게 된 소감을 전했다.

2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영화 '거미집'의 주연 배우 오정세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영화 '거미집'은 1970년대, 다 찍은 영화 '거미집'의 결말만 바꾸면 걸작이 될 거라 믿는 김열 감독(송강호 분)이 검열, 바뀐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배우와 제작자 등 미치기 일보 직전의 현장에서 촬영을 밀어붙이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작품이며, 김지운 감독이 영화 '인랑' 이후 5년 만에 선보인 신작이다.
바른손이앤이
바른손이앤에이
이날 오정세는 이번 영화에서 송강호 배우, 김지운 감독과 호흡을 맞춘 소감에 대해 전했다. 송강호와는 앞서 영화 '우아한 세계'에서 한 차례 만난 바 있으나, 영화에선 편집이 됐다. 김지운 감독의 영화 '놈놈놈'은 오디션을 봤지만 고배를 마셨다.

이와 관련해 오정세는 "('우아한 세계')에서는 여건 상 어렵게 단역을 하게 된 거였다. 페이도 많이 못 받고, 제가 얻을 수 있는 게 별로 없었는데 송강호 선배님과 한 신을 연기하는 게 영광이었다. 그 어떤 개런티보다도, 편집이 됐음에도 영광이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송강호, 김지운과의 호흡이 여러 차례 불발된 후, 이번 '거미집'을 통해 드디어 한 작품에서 호흡하게 됐다. '거미집' 캐스팅이 되고 난 후 '성공했다'는 느낌이 들었는지 묻자 오정세는 "성공이라기 보다는 기쁜 마음이 든다. 내가 기뻐하는 역할을 만나는 게 중요하다. 다음 작품에서 더 작은 역할을 맡게 됐을 때 실패했다는 느낌이 들 것 같아서, 성공했다는 생각은 잘 하지 않는다"라고 전했다.

오정세가 열연한 영화 '거미집'은 오는 27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