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F레터] 양준일의 힙트로 Hip-Tro, 공연이 기대되는 0923 서울 레트로 콘서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가수 양준일이 참여하는 레트로 콘서트가 이번 오는 23일 토요일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열린다.

그 콘서트를 즐기기 위해 양준일의 팬들은 90년대에 유행했던 의상이나 엑세서리를 준비하며 90년대를 다시 향유할 준비를 갖추고 있다.
jiytime
jiytime
레트로(Retro)는 추억이라는 뜻의 Retrospect의 준말로 과거의 추억이나 전통 등을 그리워해 그것을 본뜨려고 하는 성향으로 그 경향이 패션이나 인테리어, 대중음악 분야에서 나타나는 것을 표현하는 단어로 쓰이고 있다. 그 경향은 뉴트로, 힙트로, 빈트로 등의 개념으로 확장됐다.

레트로 콘서트에 양준일이 참여한다고 했으나, 팬의 입장에서 양준일을 표현하는 데에 Retro라는 단어만 사용하는 것이 충분치 않다고 느끼던 중, 뉴트로New-Tro, 힙트로Hip-Tro, 빈트로Vin-Tro라는 확장된 개념들을 함께 만나게 됐다.
jiytime
jiytime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취향이 뉴트로라면, 힙트로는 한 단계 진화해서 복고를 최신 유행으로 즐기는 것으로 레트로와 빈티지가 결합된 빈트로는, 새롭고 다양하면 독특한 것을 추구하고자 하는 성향을 가리킨다고 한다.

1990년 대 활동한 양준일의 영상을 2019년에 처음 접하고 무엇보다도 그의 춤과 패션 스타일에 놀랐었다. 춤과 패션에 문외한인 내 눈조차도 유행을 넘어서는 그의 남다르고 탁월한 감각을 감지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양준일 / KBS 유튜브
양준일 / KBS 유튜브
그 당시에 그는 이미 레트로, 뉴트로, 힙트로, 빈트로 그 모든 개념들을 아우르는 퍼포먼스를 예술의 차원으로 이루어내고 있었다. 삼총사 시대의 클래식한 블라우스 의상을 좋아한다고 말한 양준일은, 소설 삼총사의 배경인 17세기 전반의 패션을 자신의 춤과 체형에 맞게 독특하게 해석하여 당시로서도 지금 보아도 새롭고 힙하게 연출했었다. 그런 패션을 이용하여 자신의 춤선의 움직임을 더 아름답게 극대화시키는 그의 감각은, 그의 춤까지도 유행을 넘어서는 양준일만의 예술로 승격시켰다.
jiytime
jiytime
그래서 그의 퍼포먼스를 담은 영상들은 보고 또 보아도 새롭게 즐길 수 있는 클래식의 경지가 된 거 같다.

이번 2023년 9월23일 레트로 콘서트 서울 공연에서, 양준일은 어떻게 레트로를 표현할 지 몹시 기대가 된다. 그의 영원한 경향성, 레트로. 이미 1990년 대에 뉴트로, 힙트로, 빈트로였던 그가 2023년 무대를 또 어떻게 영원한 클래식으로 남길 것인지 양준일의 팬들은 기대가 크다.
 

[편집자주] 톱스타뉴스에서는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팬레터)'를 기획했습니다. 많은 일반 대중들이 이 기사를 읽고 '내 사랑하는 스타'를 더 많이 알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F레터에도 많은 관심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남자가수'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5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따랑해쭈닐 2023-09-18 15:19:30
양준일님 을 알아가면서 이미 그의 음악에 빠지고 클래식 해져가요

이하주 2023-09-18 15:04:20
독보적인카리스마 양준일 언제나 응원합니다

유니럽 2023-09-18 14:26:16
9월 23일 고려대 레트로 슈퍼콘서트에 출격하는 가수 양준일 님 응원하러 갑니다

이하주 2023-09-18 14:24:01
빈트로 양준일의 음악 나에게는 이미 클래식!!

김에스겔 2023-09-18 15:08:34
레트로 빈티르 시대를 앞서간 천재뮤지션 아티스트 양준일님 콘서트 기대하며 응원합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