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단식 14일차' 이재명, 의료진 중단 권고에도 "단식 이어갈 것" 결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단식 14일차를 맞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건강 상태가 사실상 한계에 다다른 것으로 전해졌다.  

13일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의 비서실장인 천준호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통상 10일에서 14일을 넘기면 의학적으로 불가역적인 손상이 온단 것을 감안하면 단식은 한계에 온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이 대표가 단식 장기화로 건강이 악화되면서 수시로 혈당, 체온 등 기본적인 건강 상태를 살펴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 뉴시스
의료진들은 이상 소견이 발생할 경우 단식 중단을 권고하기로 했다.

하루 단위로 파악하던 건강 상태를 하루 2~3회로 늘리고 심박동 패치도 붙여 24시간 지켜볼 방침이다.

천 의원은 "아직 이 대표의 체온, 혈당, 혈압은 심각하게 비정상적이진 않다"면서도 "다만 저체온증 등으로 인한 신체기능 저하 증상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또한 7일째 검사부터 전해질 불균형 보이기 시작했다. 어제부터 부정맥 빈도가 많아지고 있다"며 "체중감소도 상당해서 의료진들은 이후부턴 모니터링을 더 자주 시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천 의원은 "지금이라도 단식을 중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면서도 "향후 심각한 이상소견이 발생할 경우 단식중단을 강력 권고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이 같은 우려에도 이 대표는 단식을 더 잇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날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오전 회의에서 당 대표가 (단식을 이어간다는 데 있어) 단호한 입장"이라며 "외부에서 대표 회의실로 단식장을 옮겼다는 것은 단식을 이어가겠다는 당대표의 결연한 의지가 담긴 것"이라고 전했다. 

또 그는 "단식 중단 목소리가 상당히 많은데 당대표가 회의실로 간다는 것은 (단식을 이어가겠다는) 의지가 있는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