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이콘 바비, "비아이는 내 형제…반성할 기회를 달라" 호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아이콘 멤버 바비가 비아이를 향한 비난 여론에 입장을 밝혔다.

11일 바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댓글을 통해 "걔(비아이)는 나의 형제고, 나도 너희들의 기분을 이해한다. 후배들에게 나쁜 영향을 끼쳤지만, 그래도 난 여전히 그 아이를 사랑한다"고 밝혔다.
 
아이콘 바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아이콘 바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바비는 "그 아이도 자신이 잘못한 걸 알고 있다. 모든 걸 상업적으로 생각하지 말자"라며 "난 팬들이 사랑하는 만큼 비아이를 사랑한다. 그가 좋은 친구인 걸 잊지 말고, 반성할 기회를 달라. 용서는 인간이 할 수 있는 가장 고귀한 것이다. 이것은 7인 멤버 지지나 6인 지지에 관한 게 아니고,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것도 아니다. 그냥 팬들을 이해한다는 것이니 이 논쟁을 멈추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국내의 한 팬은 "지금 당장도 아이콘으로 콘서트 하고 있지 않나. 아이콘이 잘 안된 이유도 비아이 때문에 아닌가. 우리(팬덤)가 받은 상처는 도대체 누가 안아주나"라고 호소했다.

그러자 바비는 "사실 아이코닉(팬클럽 명)에게 감사할 마음 밖에는 없다. 우리 아이코닉이 얼마나 상처받고 현실 세계에서 우리를 위해 눈물을 흘리고, 밥맛 없어가면서 우리를 위해 노력하고, 어떻게든 우리를 사랑해 주려고 노력한 걸 안다"라고 답변했다.
 
비아이(B.I) / 서울, 최규석 기자
비아이(B.I) / 서울, 최규석 기자
이어 "정달 단언컨대 그 아이의 행동에 대해서 옹호하자는 게 아니라, 우리가 아이콘으로서, 그리고 우리 6인으로서 7명 지지네, 6명 지지네, 이런 걸 그만하자는 것"이라며 "우리는 이제 그 친구에게 감정이 없고, 같이 그냥 삶을 살아가는 사람 중 한명 한명들"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미안하다. 정말 마음 깊이 사과하겠다. 아이코닉이 우리 아이콘을 위해서 얼마나 노력하고 피를 흘리며 이미지를 좋게 만들기 위해 애쓰려고 했는지를 너무 안다. 그냥 나는 너희가 사랑하기도 바쁜데 싸우는 모습이 너무 마음이 아팠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비아이는 2021년 마약 구매 및 투약 혐의 등으로 징역 3년 집형유예 4년을 선고 받은 바 있다. 

아이콘은 비아이 탈퇴 후 6인조로 활동을 재개했으며, 지난 5월 정규 3집 'TAKE OFF'를, 지난달 23일에는 스페셜 싱글 'PANORAMA'(파노라마)를 발매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