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연경, 첫 아시안게임 해설 "남녀배구 금은 기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배구 여제 김연경이 해설위원에 도전한다.

김연경은 1일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KBS 해설위원' 간담회에서 "유니폼이 아니라 정장을 입어 어색하다. 많이 긴장되면서도 설렌다.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해설을 하고 싶다"며 "내게 기대가 많더라. 잘해야 하는데 큰 일 났다. 아직 현역선수라서 말 한마디가 조심스럽다. '너나 잘해'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도 있을 것 같다. (강점은) 잘 모르겠다. 웬만하면 직설적인 이야기는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연경은 2012 런던·2020 도쿄올림픽 4강·2012 런던올림픽 4위를 이끈 주역이다. 국가대표를 은퇴했지만 현역 최고의 스타로, 뛰어난 입담까지 겸비해 기대를 모은다. 절친한 배구선수 한유미, 김수지에게 조언을 구했다며 "처음에는 '운동이나 하지, 무슨 해설이냐'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웃었다. "배구 경기를 지켜보다 보니 옆에서 응원하고 같이 호흡하고 싶더라"면서 "난 아시안게임 금·은·동메달을 다 가지고 있다. 그런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선수들에게 이야기 해주고 싶다. 중요한 대회인 만큼 선수들이 잘 준비해 좋은 성적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지금 배구가 남녀 모두 좋지 않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중요할 때는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많은 분들이 믿고 있다. 그 믿음에 보답했으면 좋겠다. 힘내길 바란다. 선수들 성적이 지금도 왔다 갔다 한다. 4~5월부터 훈련을 해 좋아지지 않을까 싶다. 일단 준결승까지 안착하면 하나 하나 더 올라갈 수 있다. 남자는 금메달을, 여자는 은메달을 따지 않을까. 선수들을 믿고 있다."
뉴시스 제공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다음 달 23일부터 10월8일까지 열린다. 45개국이 참가하며, 40개 종목에서 482개 경기를 치른다. 한국은 최대 금메달 50개, 종합 3위를 목표로 한다. KBS는 김연경을 비롯해 축구 이영표, 야구 박찬호·박용택, 골프 최나연, 남자농구 양동근을 해설위원으로 내세운다. 특히 아시안게임 남자축구는 최대 관심 종목 중 하나다. 우리 대표팀은 2014·2018년에 이어 3회 연속 우승을 노린다.

이영표는 "이강인 선수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인해 출전 가능성이 낮다. 회복 속도와 개인 의지에 따라 대표팀에 들어올 수 있는지 결정될 것"이라며 "이강인 선수가 들어오면 전력이 훨씬 좋아진다. 금메달을 딸 확률도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우리 대표팀 예상 성적을 묻자 "금메달"이라고 외쳤다.

박찬호와 박용택은 올해 3월 열린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 이어 호흡을 맞춘다. 박찬호는 "한국 사람인데 한국말을 못해 늘 아쉬웠다"며 "아시안게임을 위해 스피치 선생님에게 발음 교정을 받았다. 연필을 입에 물고 연습했다. 한국 사람인데도 '한국말이 이렇게나 어렵구나' 싶었다"고 털어놨다. "이영표는 결과적으로 따라갈 수 없는 사람"이라며 "종목으로 보면 축구가 야구를 따라올 수 없지만, 인간적으로 앞서서 배울 게 많다. 선수가 아닌 철학자, 선교자로서 아직도 훈련하고 러닝도 하지 않느냐. 체력적으로도 존경하고 부러운 후배이자 친구"라고 했다.

한국 야구 대표팀은 아시안게임 4회 연속 금메달에 도전한다. 박용택은 "중국은 나라에서 지원을 많이 하지만 아직까지 수준 차가 난다. 결국 대한민국과 대만, 일본 싸움"이라며 "일본은 사회인 야구 팀이다. 전체적인 타격은 떨어지는 편이다. 대만은 강하다. 미국 마이너리그에도 유망주 선수들이 많다. 가장 큰 적수는 대만이지만, 대한민국 야구는 아시아 최강"이라고 자신했다.
뉴시스 제공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