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튜버 하알라, 반려견 한우 먹방에 사과 왜? "세심하게 살피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아프리카TV BJ 겸 유튜버 하알라가 반려견 한우 먹방 영상을 게시 후 결국 사과했다. 

31일 하알라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앙꼬(반려견)는 제게 있어 가족이지만 강아지를 키우지 않는 분들 입장에서는 그저 개일뿐이라는 걸 안다. 그것을 이해하기에 저 영상을 보는 입장이 다를 거라고 생각이 들었다. 제가 그런 부분까지 세심하게 이해하지 못해 죄송하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하알라는 "이번 앙꼬 영상(한우를 줬다고?)에서 몇몇 분들의 의견을 듣고 생각을 많이 해봤다"라며 "솔직히 말씀드리면 처음에는 '우리 집 강아지한테 내가 한우 준다는데...이게 잘못된건가?' 이 생각이 처음 들었다. 그래서 어린 마음에 억울한 마음이 컸다"라고 솔직한 심정을 전했다.
하알라 유튜브
하알라 유튜브
이어 "근데 한편으로 생각해보니 사람마다 각자의 사정이 있을거고 그래서 그 영상을 받아들이는 입장이 다를 거라고 생각이 들었다"라며 "이번 영상을 올리게 된 계기는, 제가 유튜브를 보다가 다른 채널에서 강아지에게 스테이크를 주거나, 맛있는 음식을 해서 주는 영상들이 업로드 되어있는 것을 보고 저도 시도해보고 싶었다. 구독자분들도 우리 앙꼬를 많이 좋아해주시니 같이 귀여운 것을 공유하고 싶은 마음이였다. 그래서 정육점에서 2만원치 꽃등심을 구매했고 그중에 한덩이는 앙꼬를 먹이고 한덩이는 오빠랑 제가 먹었다"라고 해명했다.

그는 "사실 금액도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강아지들 간식값이 워낙 비싼 편이라.. 일년에 고기를 많이 먹어봐야 2-3번 먹는 앙꼬한테는 그렇게 큰 금액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사실 저 영상을 올리고 강아지한테 아스파라거스를 많이 먹이면 설사를 유발 할 수 있다고 해서(중형견 기준 2-3개가 적합하다네요) 그런 지적이 올라 올 수도 있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생각하지 못한 다른 부분에서 지적을 받았다"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하알라는 "다음에는 제가 좀 더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수 있는 영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하알라는 '강아지한테 한우를 줬다고?'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고, 일부 누리꾼들은 "강아지한테 한우를 주다니 자괴감 느껴진다" "나라 경제가 어려운데 일반인도 먹기 힘든 한우를 개에게 주다니 지나치다"라며 지적했다. 

반면 이러한 댓글에 대해 "열폭이다" "견주가 뭘 먹이든 무슨 상관이냐" "별것도 아닌거 갖고 숨막힌다" 등의 반응도 나오고 있다. 

과거 하알라는 췌장암 투병 사실을 고백하며 활동을 잠시 중단한 바 있다. 현재는 회복 후 방송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세한 2023-09-01 01:45:09
자기 개한테 한우를 주던 뼈다귀를 주던 뭔 상관임? 물론, 이 영상 찍어 올려서 조회수 어그로 끌어 볼려는 의도는 있었을듯.. 그나저나 뭐 여러운 상황이니 뭐니 어쩌구 저쩌구 하는 넘들 치고, 남들한테 베푼 넘들 거의 없음. 말로는 존내 타인 신경 쓰니 뭐니 발작 하면서 막상 까보면, 자기보다 좀 어렵다 싶은 사람한테 돈 만원 쓰는거에 벌벌 떠는 넘들이 대부분.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