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 선수에게 물어봐라" 이다영, 김연경 관련 인스타 저격글 또 게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배구선수 이다영이 성희롱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재차 KOVO(한국배구연맹)에 '인권침해 사건'과 관련해 사실 확인을 물었다.

28일 이다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수고충처리센터' 이미지와 함께 한국배구연맹 선수인권보호 규정 '제 8조(인권침해 사례의 신고)'에 대한 글을 남겼다.
 
이다영 인스타그램
이다영 인스타그램
그가 공개한 인수인권보호규정에는 '① 누구든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로써 선수의 인권을 침해하였다고 인정되는 경우 선수고충처리센터로 그 내용을 신고할 수 있다. △ 구타 또는 폭언 등의 폭력행위 △ 성적 희롱을 하거나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행위 △ 기타 선수 개인의 인격을 부당하게 침해하는 행위 ② 연맹은 전항의 신고 내용이 명백히 거짓이거나 이유가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신고내용을 즉시 상벌 위원회 위원장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③ 제 5조 제2항 및 전항의 경우 상벌위원회 위원장은 즉시 상벌위원회를 소집하고 사실 조사를 실시해야 한다. 다만 이 경우 상벌위원회는 관련 당사자들에게 소명의 기회를 줄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와 함께 이다영은 "성희롱 직장 폭력 KOVO는 그 선수에게 사실 확인 했나요? 그리고 그 기자분 진실이 궁금하면 그 선수에게 직접 물어보세요"라고 의미심장한 설명을 덧붙였다.

앞서 이다영은 지난 23일  "때론 말이 칼보다 더 예리하고 상처가 오래 남는다. 2018년 선수촌, 2019년 월드컵 일본"이라는 글과 함께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대응 매뉴얼'사진을 공개한 바 있다.

이다영은 2018년에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과 2019년 일본에서 열린 FIVB(국제배구연맹) 여자 배구 월드컵에 출전한 바 있다. 이다영이 두 대회에서 성희롱 피해를 봤다고 해석할 수 있다.

이후 이다영은 25일 KOVO에 철저한 진상 규명을 요구했다. 이다영은 "코보의 공정한 판단과 조사를 기대한다"며 "일주일이 지났다"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공개된 사진에서 이다영은 지난 19일 '이다영 고충 처리 사항 접수'라는 제목의 메일을 KOVO 측에 보낸 사실을 인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