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차원 나노물질 맥신(MXene) 개발 소식에 휴비스·코닉오토메이션·나인테크 등 관련주 사흘째 급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맥신(MXene)을 대량 생산하는 길이 열렸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3거래일째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일부 종목은 이미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 중이며 대부분이 20% 넘게 상승 중이다.

21일 오전 9시8분 현재 휴비스는 전 거래일 대비 1940원(29.94%) 급등한 8420원에 거래되고 있다.

휴비스는 맥신 관련 고분자나노복합체와 그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권을 보유해 맥신 관련주로 분류되는 곳이다.

이밖에 맥신 관련주로 언급되는 코닉오토메이션, 나인테크도 현재 상한가를 기록 중이며, 경동인베스트(27.7%) 등도 주가가 20% 이상 상승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이는 맥신 개발 소식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 17일 한국과학기술원(KIST)이 맥신의 자기수송 특성을 분석해 표면 분자 분포를 예측하는 방법을 개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맥신은 높은 전기전도성을 갖추고 여러 금속화합물과 조합할 수 있는 2차원 나노물질이다. 우수한 전도와 전차파 차폐 능력을 갖고 있어 미래 신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다만 맥신을 만들어낼 때 일정한 품질을 유지할 방법이 없어 대량 생산이 어려웠다.

KIST의 발표에 따르면 간단한 측정으로도 맥신의 분자 분포를 분석할 수 있게 돼 생산과정에서 품질관리가 가능해진다. 또 이를 통해 대량생산의 길이 열릴 것이란 기대감이 불고 있다.

코닉오토메이션은 맥신 기술과 관련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최경철 카이스트 전자및전자공학부 교수가 사외이사로 등재돼있어 관련주로 묶였다. 경동인베스트는 자회사 경동이 맥신의 구성요소 중 하나인 티타늄 시추 관련 조장권을 보유하고 있어 테마주로 분류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