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이어 조용한 채팅방 기능 추가…사용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오서린 기자)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최근 업데이트를 진행한 카카오톡은 내부 기능 중 조용한 채팅방, 채팅방 서랍 업데이트, 조용히 나가기 기능 정식 적용, 예약 메시지 확인 기능 등이 추가됐다.

카카오톡은 최근 적용된 10.3.0 업데이트를 통해 자주 확인하지 않지만 나가지 못하는 채팅방을 목록에서 따로 보관할 수 있는 조용한 채팅방 기능을 추가했다. 조용한 채팅방은 원하는 채팅방을 누른 뒤 메뉴에서 조용한 채팅방 보관을 선택할 수 있다.
카카오톡
카카오톡
조용한 채팅방 보관 중에는 알림이 울리지 않으며, 메시지 수도 쌓이지 않아 피로감을 줄일 수 있다. 대신 기존에 다른 채팅방에 표시되는 빨간색이 아닌 회색으로 채팅방 알림이 표시돼 나에게 온 답장, 멘션은 확인이 가능하다.

기존에 카카오톡에 있던 기능 중 하나인 채팅방 서랍은 모든 사진과 영상 등 모든 유형의 미디어를 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됐다.

지난 업데이트에서 카카오톡 실험실에 추가된 기능 중 하나인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정식으로 적용됐다. 조용히 나가기 기능은 채팅방에서 아무에게도 알림 없이 조용히 나가는 게 가능한 기능으로, 정식 적용 돼 별도의 옵션을 켜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게 변경됐다.

예액 메시지 확인 기능은 나와의 채팅방 사이드 메뉴 내 브리핑 보드에서 예약 메시지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예약 메시지를 설정해놨을 경우, 메시지 대신 푸시 알림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은 모바일과 PC 버전으로 이용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