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숨진 서이초 교사, 학교에 총 10회 상담 요청…이번 달에만 3차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교사가 총 10차례에 걸쳐 학교 측에 업무 관련 상담 요청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 28일 방송된 JTBC '사건반장'은 서이초 교사 A씨의 사망 사건을 다뤘다. 서이초 교사 A씨는 지난해 5월부터 올해 7월까지 학교 측에 총 10차례 상담을 신청했다. 10차례중 지난해 상담 신청이 2건, 올해는 8건이다. A씨는 숨진 이번 달에만 3건의 상담을 요청했으며, A씨 학급 학생이 연필로 다른 학생의 이마를 그은 이른바 '연필 사건'과 관련된 것은 2건이다.

'사건반장'은 "A씨가 '연필 사건'이 일어난 다음날에 보고를 하면서 학교 측이 학생이랑 학생 학부모의 만남을 주선해서 사안을 해결하기도 했다. A씨는 그렇게 해결이 됐는데도 다시 이 사건에 대해서 상담을 요청했다"고 전했다. 또 "'A씨는 잘 해결된다고 안도했는데, 이 사건 관련 학부모가 개인 휴대전화로 여러번 전화를 해서 놀랐고 소름끼쳤다'는 취지로 이야기했다. 이에 대해 학교 측은 '그럼 전화번호를 얼른 바꿔라' 이런 답변을 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제공
국민의힘 정경희 의원실이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상담에서도 또 다른 학생을 언급하면서 "학생이 이제는 학급에서 '금쪽이'(문제 행동을 하는 아동)가 됐고 상담받는 줄 알았는데 아닌 것 같다. 학부모에게 연락했는데 다소 불편한 기색을 내비쳐 말하기 힘들었다"는 취지로 말한 것으로 파악됐다.

'사건반장'은 "서이초 문제도 그렇고, 저희에게 많은 제보를 해준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교장·교감 등 학교의 운영책임자들도 문제가 많다고 입을 모아 지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교사가 방법을 못 찾겠어서 말했는데, 학교 측에서 전화번호를 바꾸라고 하는 것이 해법이냐"고 지적했다. 정경희 의원도 "학생과 학부모로 인한 지속적인 업무 스트레스 호소에도 학교 측 상담은 형식적으로 이뤄졌다"며 "학부모 민원 응대를 개별 교사가 아니라 단위 학교나 교육청에서 맡는 등 업무 부담을 덜어 주는 대책이 필요해 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에서 2년차 초등교사 A씨(23)가 숨진 채 발견됐다. 교육계에서는 고인이 학급에서 발생한 학교폭력 사안 등으로 학부모의 민원에 시달렸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사망 경위를 제대로 규명해달라고 요청했다. 지난 20일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에서 서울교사노동조합, 전국초등교사노동조합 주최로 열린 기자 회견에서 고인의 유족은 "조카를 죽음으로 내몬 학교의 교육환경을 이번 기회에 고쳐야 제2, 제3의 억울한 죽음이 학교에서 나오지 않을 것"이라며 A씨가 극단적 선택을 한 원인을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경찰 등에 따르면 서초경찰서는 서이초 교사들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하고, 극단 선택의 동기가 무엇인지 밝혀낼 계획이다.
뉴시스 제공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