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tvN '알쓸별잡',크리스토퍼 놀란 깜짝 출연…사전 만남 영상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tvN 신규 예능 ‘알아두면 쓸데없는 지구별 잡학사전’(연출 양정우, 양슬기, 이하 알쓸별잡)이 사전 모임 티저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MC를 맡은 영화감독 장항준, 그리고 이번 지적인 수다 여정을 함께 한 영화 평론가 이동진, 건축가 유현준, 물리학자 김상욱, 천문학자 심채경의 사전 만남을 담았다. 또한 지난 24일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에서 밝혀진 ‘알쓸별잡’을 방문한 특별 게스트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과의 잡학 토크는 물론이고 MC 김민하가 영화 '오펜하이머'의 주역 킬리언 머피, 에밀리 블런트, 맷 데이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인터뷰한 장면까지 알차게 담겼다. 무엇보다 놀라운 잡학 박사들의 인연부터 놀란 감독도 놀란 질문 폭격까지 놀랍도록 끊이지 않은 지적 수다의 향연이 이어져 벌써부터 기대감을 샘솟게 한다.

이번 영상을 통해 ‘알쓸별잡’의 제목에 왜 '별'이 들어갔는지 밝혀졌다. 이동진은 별점주는 영화평론가이고, 유현준과 김상욱은 각각 '당신의 별자리는 무엇인가요'와 '하늘과 바람과 별과 인간'이란 저서를 집필했으며, 심채경은 별을 연구하는 천문학자다. 이에 자신은 왜 별이냐고 묻는 장항준에겐 제작진이 “우리들의 스타”라며 어딘가 끼워맞춘(?) 답변을 전달해 웃음을 유발한다.

'알쓸별잡'의 신입 이동진과 경력직 박사들과의 인연도 드러났다. 이동진을 본 게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밝힌 유현준은 영화 '컨택트' GV에 참석했다가 "이해가 안 되는 영화라고 생각했는데, 설명을 듣고 명작이라고 생각을 바꿨다"는 일화를 털어놓았다.

이동진의 팟캐스트 '빨간 책방'의 애청자였다는 심채경은 자신이 보낸 사연이 채택됐던 에피소드를 꺼내놓았다. 영화 '종이달'에서 여자주인공이 보는 달은 '초승달'이 아니라 '그믐달'이라는 천문학자의 전문적 지적이 담긴 내용이었다. "아는 만큼 보이고, 그래서 배워야 한다"는 결론으로 이어진 '알쓸별잡' 완전체 대화의 시작이었다.

특히 홍보 투어를 다니지 않고 인터뷰도 많지 않은 것으로 유명한 놀란 감독의 '알쓸별잡' 출연이 예고돼 눈길을 끈다. 장항준은 아직도 70mm 필름의 '질감'을 포기하지 않는 놀란 감독에 대해 "같이 일하는 스태프들이 죽어난다"는 질문을 꼭 하겠다고 벼르더니, 이후 그와의 만남에서는 '브라보'를 외치며 가장 큰 목소리로 환호했다.

"양자역학을 얼마나 이해하시고 영화를 만드셨냐?"는 김상욱의 기습 물리학 질문뿐 아니라, 심채경이 폭풍 영어로 전한 질문에 깜짝 놀란 놀란 감독의 반응이 예고되기도 했다. 놀란 감독은 "영화 '인셉션' 덕분에 건축가의 길을 계속 걸을 수 있었다"는 유현준에겐 "'다크나이트'에 영감을 받지 않아 다행"이라는 농담을 선사해 천재 감독의 남다른 센스를 드러내기도 했다.

'알쓸별잡'의 신입 MC로, 영어능력자의 활약이 예고된 김민하의 인터뷰 영상도 공개됐다. 특히 긴장한 김민하를 만나자마자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마지막 질문을 달라"고 장난을 치는 등 '로다주의 장꾸미'가 눈길을 끌었다.

이동진은 "대규모 블록버스터를 만들면서도 자신의 취향에 대중을 끌어들인다"며 놀란 감독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했다. 그 이야기는 놀란 감독에게도 6000달러 초저예산으로 만든 데뷔작 '미행'의 시절이 있었다는 사실은 때론 "돈이 없고 한계가 있을 때 창의성을 폭발시키는 경우가 있다"는 주제로 이어졌다. 그리고는 지붕 덮을 돈도 없는 수준의 예산으로 만든 건축가 안도 다다오의 '빛의 교회', 고성능 컴퓨터가 아니라 전자계산기로 규칙성을 찾았다는 수리 물리학자 미첼 파이겐바움의 '카오스 이론', 수작업으로 달에 보내는 궤도를 계산했다는 아폴로 프로젝트 팀 등 다양한 이야기가 등장했다.

첫 번째 여행지인 뉴욕에 대해서도 다채로운 주제가 오가자 급기야 MC 장항준은 "뉴욕을 가리봉동 얘기하듯이 한다"며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촬영 종료 후에도 제작진이 "듣다 보니 재미있어서 철수할 수가 없다"고 반응할 정도로 이날의 주제만 수십 여가지 였다고 한다.

tvN ‘알쓸별잡’은 "현재 지구와 세계가 어떻게 돌아가는지에 대한 잡학 토크"에 대한 기획의도를 갖고 내달 3일 목요일 밤 10시 30분첫 방송된다.
뉴시스 제공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