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MC몽 측 "카이·백현 언급한 녹취록, 짜깁기·협박 수단…강경대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래퍼 MC몽(신동현)이 그룹 '엑소' 멤버 카이·백현을 자신이 데리고 오고 싶어했다는 내용이 담긴 녹취록과 관련 이를 배포한 안모씨에 강경 대응한다.

MC몽의 법률대리를 맡은 로펌고우(담당 변호사 고윤기)는 19일 "안씨가 불법적인 방식으로 확보한 녹취록 그리고 임의와 악의를 바탕으로 짜깁기하고 편집한 일부 녹취록을 통한 거듭된 협박 행위, 아울러 경찰 수사 및 검찰에의 기소 의견 송치 이후에도 멈춰지지 않은 불법적 2차, 3차 협박 행위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해나갈 계획"이라면서 이렇게 밝혔다.

앞서 작년 1월께 다수의 연예 관계자들이 나눈 대화라며 MC몽이 카이·백현에 대해 언급했다는 내용의 녹취록 관련 보도가 전날 나왔다.

로펌고우에 따르면, 해당 녹취록은 MC몽과 지인들 사이에 이뤄졌던 사적인 대화를 안모씨(가명 정호영)가 당사자들 동의 없이 불법적으로 녹취한 후 이중 일부를 의도적으로 편집하고 짜깁기해 협박의 수단으로 사용했던 것이다.

로펌고우는 "범죄 행위의 도구로 사용됐고, 나아가 특정 의도 아래 편집된 녹취록의 내용이 아무런 반론의 기회도 없이 다중에게 전달되고 보도되고 있는 것에 대해 본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심지어 본 녹취록의 일부 내용을 편집해 배포 중인 안씨는 지난 17일 협박 혐의에 대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돼 있는 상태라고 로펌고우는 전했다.

로펌고우는 "안씨는 해당 사건으로 수사를 받고 있었고, 나아가 기소 의견으로 송치됐음에도, 녹취록 중 일부를 짜맞추고 편집한 내용을 발췌해 더욱 노골적으로 배포해나가는 등 파렴치한 행위를 거듭 일삼기도 했다"고 토로했다.
뉴시스 제공
로펌고우는 안씨에 대해 올 초부터 연예기획사 빅플래닛메이드, 이곳의 대표인 박장근 그리고 MC몽을 상대로 정호영이라는 이름으로 수개월간 협박을 일삼아왔다. 이에 빅플래닛메이드, 박장근, MC몽 등은 별도의 고소대리인(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김삼범, 지성호)으로 해 지난 5월1일 협박죄 등으로 그를 수사 당국에 고소했다.

이후 수사 당국은 정호영이 한 아티스트가 과거 소속됐던 연예기획사의 전(前) 매니저 안모씨라는 것을 밝혀냈고, 안씨를 상대로 소환 조사를 한 후 협박죄로 검찰에 송치했다는 것이다.

로펌고우는 "안씨는 올 초부터 가명을 이용해 아티스트, 빅플래닛메이드, 박장근, MC몽 등을 상대로 다양한 방식의 협박을 일삼아왔지만, 이에 대한 여론이 생각처럼 자신에게 유리하게 돌아가지 않고 나아가 피소를 당하기에 이르자, 때마침 지난 6월초부터 그룹 엑소의 '첸백시'와 MC몽이 연관돼 있을 것이라는 내용의 추측성 보도가 나오고 있는 것을 기회로, 돌연 협박의 내용과 방식을 바꿔 더욱 악의적이면서 불법적인 방식으로 재차 협박을 가해왔다"고 전했다.

로펌고우는 해당 녹취록에 대해선 "2시간 남짓한 대화 중 MC몽의 목소리만 교묘하게 짜깁기해 만든 것으로, 위 대화 내용 중에서 카이, 백현에 대한 언급은 1분 가량의 분량에 불과하고, 편집된 대화 역시 시간적으로나 내용적으로나 2023년 6월께 '첸백시'와 SM 사이의 분쟁과 전혀 관련이 없다"고 설명했다.

녹취록에서 집중적으로 부각되고 대목은 "진의나 사실과 전혀 다르게 나온 짧고 호기로운 사담의 표현, 해당 아티스트들에 대한 나름의 선망의 표현 중 하나이기도 하다"면서 "당시 엑소 멤버들의 뜻이 국내외의 제안들을 모두 뒤로 한 채, 독립적이고 자생적인 '프로듀서로서의 꿈'에 있음을 알게 됐고, 이로 인해 해당 아티스트에 대한 불필요하거나 오해를 야기할 만한 이야기들은 가급적 배제한 채, 친분을 유지하면서 선배로서의 조언만이 간헐적으로 이어져온 것"이라고 부연했다.

지난달 첸백시와 SM과의 분쟁이 있을 때 이들의 사이를 갈라놓은 외부세력으로 MC몽과 빅플래닛메이드 등이 잠시 지목되는 일이 있었지만, SM이 전후 사정을 모두 인지한 뒤 공식 입장문을 통해 MC몽과 빅플래닛메이드 등에게 사과의 뜻을 표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로펌고우는 "MC몽은 SM이 지분을 보유한 소속사 밀리언 마켓의 최대 주주이자 소속 아티스트로, MC몽과 SM은 엄연히 협업 관계에 있다"고 강조했다.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