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잠수교와 서울 올림픽대로 가양∼동작대교 통제…대피주민 77명 귀가못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속된 비에 한강 수위 상승…잠수교·17개 하천 출입도 제한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연일 계속된 비로 한강 수위가 상승하면서 15일 서울 주요 도로와 하천 곳곳이 통제되고 있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30분부터 올림픽대로 가양대교∼동작대교 구간이 양방향으로 전면 통제됐다.

시는 "서울과 중부지방 집중호우로 팔당댐 방류량이 늘어나 한강 수위가 상승해 해당 구간을 통제했다"며 "시민들은 미리 교통상황을 확인하고 우회해 달라"고 당부했다.

오후 5시30분 현재 팔당댐 방류량은 1만2천225㎥/s다.

올림픽대로 여의상류 IC는 이날 오전 3시59분부터, 여의하류 IC는 오전 4시55분부터 양방향 통행이 제한되고 있다.

잠수교는 양방향 전 구간에서 전날 오전 4시50분부터 통제 중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시내도로 3곳도 통제 상태다.

이날 오후 6시 현재 개화육갑문(양방향)은 수위 상승으로, 신림로(신림2교→서울대)는 상수도 파손으로, 당산나들목 육갑문(양방향)은 침수 대비 목적으로 각각 통행이 제한되고 있다.

서울에서 13일부터 내린 집중호우로 인해 대피한 인원은 46가구 97명이다. 이 가운데 33가구 77명은 아직 귀가하지 못했다.

이날 오후 6시 기준 서울 시내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는 총 21건이다.

모두 많은 양의 비가 쏟아진 전날 발생해 대부분 조치가 완료됐으며 이날 추가로 접수된 피해는 없었다. 인명 피해도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 시내 하천은 27개 모두 통제됐다가 수위 하강에 따라 일부 해제되면서 오후 6시 현재 17개 하천에서 출입이 제한되고 있다. 한강 육갑문은 총 16곳이 통제 중이다.

시는 13일 오후 8시부터 14일 오전 9시까지 2단계 비상근무를 했으며 14일 오전 9시부터는 서울시 공무원 3명, 자치구 265명이 보강근무 중이다. 빗물펌프장 6개소도 가동하고 있다.

시는 보강근무를 유지하면서 기상 상황을 계속 모니터링해 대응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