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꼬꼬무’ 1993년 목포 여객기 추락사고, 아시아나 항공 733편 -110명 승객의 생사를 뒤바꾼 30년 전 그날의 진실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에서는 30년 전 그날의 이야기‘1993년 목포 여객기 추락사고’ 들려줬다.

6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이하 꼬꼬무)’에서는 이야깃꾼으로 장도연, 장성규, 장현성이 리스너로 가수겸 배우 한승연, 개그맨 김원훈, SBS 김현우 앵커에게 1993년 목포 여객기 추락사고를 다룬 ‘응답하라 733-1993년 목포 여객기 추락사고’편을 들려줬다.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방송캡처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방송캡처
1993년 7월 한여름, 여름방학을 맞아 목포에 있는 할머니댁으로 놀러가게 된 신준영, 신나라 남매는 회사 일 때문에 함께 떠나는 아빠에게 목포행 비행기 티켓을 선물받고 한껏 들떠 있었다. 비행기 여행이 쉽지 않았던 시절, 남매는 어머니와 비행기 아시아나 항공 733편에 올라탔는데 그때만 해도 이 가족에게 어떤 비극이 찾아올지 몰랐다.

몇 시간 뒤, 나라 아빠의 사무실 전화기가 울렸는데 바로 형수로 다급하게 뉴스를 들어보라고 외쳤다. 놀랍게도 아이들과 아내가 타고간 비행기가 행방불명됐다는 뉴스 속보가 나오고 있었다. 비행기는 목포 공항 착률 직전, 관제탑과의 교신이 두절 된 채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렸는데 피랍인가, 아니면 추락인가 의문이었다.

110명을 태운 비행기는 납치범으로부터 연락도 없었고 추락 목격 신고도 없이 시간 흘러갔다. 같은 시각, 전라남도 해남군 마천마을 주민들은 한동안 내린 비가 잦아들자 평소처럼 밭으로 향했다. 그 순간 뿌연 안게 속에서 수상한 움직임을 포착했고 모습의 정체는 피투성이 남자였다.

또 남자는 마을 뒷산에 비행기가 추락했고 자신은 간신히 살아남아 산을 헤치고 내려왔다고 하며 구조 요청을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줬다.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는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3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유안 2023-07-06 23:37:36
장난? 뮤슨 기장이 잘못울해 기장도 파해자지 너무 안타깢다ㅠㅠ 저런 날에ㅜ왜 출항을 운항 을 운향을 시키냐고 날씨 담당해서 비행기ㅜ운행 여부 결정하는 담당자가 잘못된거고 그가 안된다고 운행 막았다면 억지로 시킨넘이 잘못한거지..하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