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정연, 한국전쟁 참전용사 친할아버지 추모…"죄송한 마음 크게 느껴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오정연이 한국전쟁 참전용사인 친할아버지를 추모했다.

25일 오전 오정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625단상.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아나운서 일을 해온 내게 참 익숙한 멘트다. 항상 마이크를 잡고 엄숙하게 멘트를 한 후 고개 숙여 묵념에 임할 때마다 나라를 지키는 데 몸을 아끼지 않으셨다던 친할아버지가 머릿속에 떠오르곤 했다"라고 시작되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나 어릴 적에 돌아가셔서 아주 희미하게만 남아있는 친할아버지에 대한 기억. 카리스마가 엄청났지만 손주를 대할 때만큼은 늘 너털웃음으로 무장해제되셨던 분"이라고 전했다.
오정연 인스타그램
오정연 인스타그램
그러면서 "한국전쟁 참전용사로 현충원에 안장돼 계시다는 정도만 알고 있다가 아버지로부터 더 상세한 얘기를 듣게 된 건 작년 즈음. 할아버지께서 6.25 최대 격전 중 하나였던 피의 능선 전투에 소대장으로 참전하셨다가 다리 부상을 심하게 입으셨었다고. 대수술을 받고 장애를 입은 후에도 한동안 군인으로 복무하시다 소령으로 전역, 화랑무공훈장 포함 여러 훈장도 받으셨다고 한다"라고 알렸다.

오정연은 "당시 수많은 군인들의 크고 작은 헌신들이 밑거름되어 전투는 승리로 끝났고, 지금의 대한민국이 되는 하나의 유의미한 과정으로 역사에 남아있음을 생각하면 절로 고개가 숙여지는 바이다. 할아버지께서 좀 더 오래 사셨다면 당시 생생한 전투 상황도 직접 이야기해 주셨을 테고, 당신 손녀가 무럭무럭 잘 커서 TV에 나오는 거 보며 누구보다 좋아하셨을 텐데"라고 말했다.

또 "첫 손주로서 진작부터 할아버지의 희생을 깊이 헤아리고 알아드리지도 못하고, 사느라 바쁘단 핑계로 성묘도 자주 가지 못해 죄송한 마음이 유독 크게 느껴지는 오늘이다"라고 얘기했다.

끝으로 "하늘에 계신 자랑스러운 우리 할아버지, 너무 보고 싶어요! 그 쪼꼬맣던 제가 건강히 자라 어느새 어엿한 어른이 되었어요! 잘 지켜주신 덕분인 것 같아 감사합니다. 앞으로 제가 더 잘 할게요. 사랑합니다, 할아버지!"라고 인사했다.

지난 2003년 청주 MBC 아나운서로 데뷔해 2006년부터 2015년까지 KBS 아나운서로 활동한 오정연은 현재 방송인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