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임영웅 팬클럽 ‘서울동북부영웅시대’, 모교 후배들을 돕기 위해 3,500만원 발전기부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가수 임영웅의 팬클럽 ‘서울동북부영웅시대’ 회원들이 모교 후배들을 돕기 위해 기금을 전달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

임영웅 팬클럽 '서울동북부영웅시대'는 지난 17일 “임영웅의 33번째 생일을 기념해 경복대학교 실용음악학과에 3,500만원의 발전기부금을 전달하였다”고 밝히면서 이같은 소식이 전해졌다.
임영웅 팬클럽 '서울동북부영웅시대'
임영웅 팬클럽 '서울동북부영웅시대'
임영웅이 가수로서의 꿈을 본격적으로 키워나갔던, 경복대학교 후배들의 음악활동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어, 임영웅 가수처럼 위로와 감동을 주는 아티스트로 잘 성장해 나가길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알려졌다.

이에 경복대학교 실용음악학과에서는 서울동북부영웅시대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제1 회 HERO CONTEST'를 기획하고 서울동북부지역 임원진들과 함께 뜻깊은 행사를 만들었다.
임영웅 팬클럽 '서울동북부영웅시대'
임영웅 팬클럽 '서울동북부영웅시대'
임영웅 팬클럽 '서울동북부영웅시대'
임영웅 팬클럽 '서울동북부영웅시대'
서울동북부영웅시대 회원들은 17일 오전 11시에 경복대학교에 모여, 먼저 임영웅 가수가 재학시절에 강의를 들었던 장소와 노래 연습을 했던 곳 등 임영웅의 숨결이 담긴 곳을 돌아보는 교내투어를 시작으로, 실용음악학과 남유진 겸임교수님이 직접 지도하시는 노래교실에 참여했고 임영웅의 ‘보금자리’를 배우고, 모두 한목소리로 목청껏 노래를 불렀다. 이후 임영웅 가수가 드나들었던 교내식당에 가서 ‘학식’을 먹고 정성이 가득 담긴 학식 덕에 마음도 배도 함께 부른 시간이었다면서 뜻깊은 경험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제1 회 HERO CONTEST'를 경복대학교 문화관 우당아트홀에서 2시간 30분에 걸쳐 진행을 했고,경복대학교 김경복 부총장님이 참석하시어, 경복대학교 소개를 하신 후, 임영웅이 불렀던 ‘바램’까지 열창을 해주셔서 분위기는 한껏 달아올랐다. 이어서 2010년 임영웅 가수가 새내기로 입학했을 당시 지도교수였던 홍혜선 교수님께서 "어렸던 영웅이를 진짜 영웅으로 만들어 주셔서 고맙다."는 환영의 인사말도 해주셨다”고 전했다.
임영웅 팬클럽 '서울동북부영웅시대'
임영웅 팬클럽 '서울동북부영웅시대'
예선을 거쳐 결선에 올라온 총 12팀이 '임영웅 선배'가 불렀던 노래들로 경연을 펼쳤고, 대상과 금상, 은상, 동상, 인기상 등 12팀 모두에게 장학금이 수여됐다.

임영웅과 함께 ‘어썸블라’에서 활동했고, 지금은 경복대학교 실용음악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이웅희 교수와 학과장 김성재 교수는 임영웅의 신곡 ‘모래 알갱이’를 듀엣으로 불러, 동북부영웅시대의 뜨거운 박수와 사랑을 한몸에 받기도 했다.

사랑의 콜센타 무친소 특집에서 임영웅의 절친으로 나왔던 김선준 가수가 등장하여 콘테스트의 마지막을 화려하고 감동적인 무대로 장식했다. 

서울동북부영웅시대는 “임영웅의 33번째 생일을 기념하여 기획한 이 행사로,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의 폴라로이드를 남겼다며, 내년에도 또 만나기를 소망하였다”고 전했다.

‘서울동북부영웅시대’는 강북구, 노원구, 도봉구, 동대문구, 중랑구, 경기도 구리시, 남양주시, 의정부시, 포천시 인근에 거주하는 260명의 팬들로 구성된 모임이다.

이들은 지난  1월 3일, 임영웅의 고향인 포천시에 거주하는 취약계층과 자립청소년을 위해 1,678만원을 기부하며, 2023년 ‘경기북부 사랑의열매’ 첫 나눔리더스클럽에 이름을 올렸고 이로써 ‘서울동북부영웅시대’의 지금까지 기부금 누적 총액은 7,566만원이다.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는 각종 기부와 봉사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팬덤 문화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