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편스토랑' 이정현, 멸치육수 계란찜-시금치 된장국-보리된장 쌈밥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편스토랑' 이정현이 멸치육수 계란찜, 시금치 된장국, 보리된장 쌈밥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180회에서는 멸치육수 계란찜, 시금치 된장국, 보리된장 쌈밥을 만든 이정현의 모습이 그려졌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멸치육수 계란찜 재료는 달걀 2알, 정현표 멸치육수 1/2컵, 소금 2꼬집, 당근 한쪽, 표고버섯 슬라이스 한쪽, 쑥갓 1줄이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먼저 달걀 2알을 잘 풀어준 뒤 체에 걸러준다. 소금 2꼬집을 넣고 따뜻한 멸치육수 1/2컵을 넣고 섞어준다. 이때 달걀물 위에 생긴 거품을 걷어주면 더 부드러운 계란찜을 맛 볼 수 있다.

당근은 1mm 두께로 자른 뒤 별 모양 칼로 모양을 낸다. 쑥갓은 이파리 윗부분만 잘라내고 표고버섯도 작게 잘라둔다.

달걀물을 도자기 그릇에 넣은 뒤, 찜기에 넣고 중약불에 20분 동안 찐다. 어느 정도 달걀이 익으면 데코용으로 준비한 당근, 버섯, 쑥갓을 올린다. 뚜껑을 덮고 마저 익혀주면 완성된다.

시금치 된장국 재료는 시금치 2컵, 된장 3T, 정현표 만능멸치육수 1.5L, 청양고추 반개, 홍고추 반개, 들기름 1T이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먼저 시금치는 밑동을 자른 뒤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준다. 청양고추, 홍고추는 송송 썰어준다.

냄비에 멸치육수 1.5L를 부은 뒤 된장 3T를 풀어준다. 된장이 잘 풀리면 시금치를 넣고 끓여준다. 간이 부족할시 새우젓을 추가해준다. 들기름 1T를 두른 후 그릇에 담는다. 청양고추와 홍고추로 데코하면 완성된다.

보리된장 쌈밥 재료는 찰보리쌀 2컵, 된장 2T, 양파 1/4개, 다진마늘 1T, 깻잎이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먼저 보리쌀은 깨끗이 씻어 1시간 동안 불려둔 뒤 밥솥에 넣어 보리밥을 짓는다. 양파 1/4개는 잘게 다져준다.

보리된장은 뚝배기에 된장 2T, 다진양파, 다진마늘 1T를 넣고 골고루 볶아준다. 뚝배기에 보리밥 한 주걱을 넣고 약불에 골고루 볶아주면 완성된다.

깻잎쌈은 보리밥을 한입 크기로 만들어준다. 깻잎은 깨끗이 씻어 꼭지를 떼낸다. 깻잎 가운데에 가위집을 내서 접은 다음 보리밥을 넣고 만들어둔 보리된장을 올려준다. 검은깨를 뿌려주면 완성된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