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누누티비 시즌2' 등장…이번엔 에티오피아에 설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 '누누티비'가 폐쇄한 지 두 달 만에 유사 사이트 '누누티비 시즌2'가 등장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누누티비'와 비슷한 '누누티비 시즌2'라는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는 것이 확인됐다.

2021년 개설된 누누티비는 도미니카공화국에 서버를 두고 있는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다. 영화, 방송사,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의 최신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며, 불법 도박 사이트 광고를 노출시켜 수익을 얻었다.
누누티비2 홈페이지
누누티비2 홈페이지
운영진은 "에티오피아에 설립된 무료 OTT 서비스이고, 기존 누누티비와 전혀 관계가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공지하고 있다.

하지만 누누티비와 마찬가지로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구미호뎐1938', '닥터 차정숙', '사냥개들' 같은 최신 인기 드라마들을 불법으로 무료 스트리밍하고 있다.

'누누티비 시즌2'에는 아직 광고가 있지 않으나, 대신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광고 문의를 받고 있다. 

이달 초 서비스를 시작한 '티비위키'도 비슷한 불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화 '존윅4'와 '더 퍼스트 슬램덩크', '스즈메의 문단속' 등을 무료로 스트리밍하고 있다.

'티비위키' 역시 누누티비 운영진이 운영하는 게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다. 

앞서 불법 콘텐츠 대응 기구인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는 누누티비가 사회적 문제가 되자 URL(인터넷주소) 차단에 나섰지만 누누티비는 도메인 변경 등 수법으로 운영을 지속해왔다. 결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직접 매일 URL 차단에 나섰고, 지난 4월 14일 서비스를 종료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