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팬텀싱어4' 리베란테 김지훈 "성숙한 사람 되어야 좋은 음악 나와" [인터뷰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팬텀싱어4' 리베란테 김지훈이 음악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5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한 카페에서 JTBC '팬텀싱어4' 우승팀 리베란테(김지훈, 진원, 정승원, 노현우)와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리베란테 / JTBC
리베란테 진원-노현우-김지훈-정승원  / JTBC
추계예술대학교에서 성악, 서울예술대학교에서 연기를 전공한 김지훈은 2020년 뮤지컬 '미드나잇:액터뮤지션'으로 데뷔했다. 또한 김지훈은 '팬텀싱어4' 출연 전인 2020년 tvN 뮤지컬 오디션 프로그램 '더블캐스팅'에 참가해 TOP6까지 오른 바 있다.

현재 뮤지컬 배우로도 활동 중인 김지훈은 "팀에서 브릿지를 담당한다. 클래식이라는 건 기본적으로 팝 기반의 가요를 듣는 대중들에게는 생소한 소리기도 하고 어떻게 보면 시끄럽고 크다고 느낄 수 있는데 그걸 조금 완충해 줄 수 있는 역할을 뮤지컬이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뮤지컬도 성악을 기본으로 한 발성을 사용한다. 큰 차이점이라면 뮤지컬은 마이크를 사용하는데 성악가는 마이크 없이 육성으로 하는 숙명이 있기 때문에 강해지고 커질 수밖에 없다. 뮤지컬은 성악을 축소한 미니멈한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다. 뮤지컬 발성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는 연결구간"이라고 정의했다.

김지훈은 테너, 바리톤, 뮤지컬 배우로 이루어진 리베란테만의 강점에 대해 "우리 팀의 조합은 이전 시즌에서 가장 많았던 조합이다. 성악가와 뮤지컬 배우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팀들이 대부분이었다. 심사위원 분들이 정공법 얘기를 계속해주셨다. 아무래도 검증되고 안정된 성부가 가지고 있고 할 수 있는 음악이 우리의 가장 큰 특징이 아닐까"라며 "어떤 것을 해도 안정적인 결과물이 될 수 있고 오히려 특수성이 없다는 게 우리에게는 장점"이라고 자신했다.
리베란테 진원-노현우-김지훈-정승원  / JTBC
리베란테 진원-김지훈-노현우-정승원  / JTBC
또한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서는 "음악적으로는 '팬텀싱어4'라는 프로그램 안에서 경연에 적합하고 자극점이 높은 노래밖에 할 수 없었다. 우리가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방향성은 계속해서 듣기 좋은 음악과 어떤 곳, 어떤 장소에서도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음악을 하는 게 큰 목표"라며 "어떤 장르에 국한하지 않고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멜로디가 있다면 우리가 최선을 다해서 만들어서 '팬텀싱어4' 무대보다 더 대중적으로 다가가려고 많이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김지훈은 "제가 '팬텀싱어4'를 하면서 생각해 봤을 때 지금 현재 상황에서 내린 결론은 성악, 뮤지컬, 중창 이런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듣고 싶어 하는 건 리베란테의 목소리로 부르는 어떤 노래를 원하는 것이지 장르, 언어적으로 원하는 게 아니다. 그게 우리 노래가 되는 거라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어떤 노래든 우리 목소리로 불렀을 때 우리 것이 되는 거다. 앞으로 우리가 개인적으로 더 많은 노래를 담을 수 있을 만큼 삶의 경험을 가지고 태도를 계속해서 발전시켜나가야 한다"라며 "어떻게 보면 성숙한 사람이 되는 게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는데 중요한 키가 되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리베란테는 오는 7월 14일(금)~16일(일)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되는 '팬텀싱어4' 서울 갈라 콘서트를 시작으로 대전, 대구, 인천, 광주, 부산, 울산, 전주, 성남, 청주, 수원까지 전국 11개 도시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미향 2023-06-05 20:48:38
김지훈님은 음악에 대한 진정성은 경연중에도 남달랐지만 앞으로 나아갈 방향도 팬들의 니즈를 확실하게 알고 계신듯 합니다 저는 리베란테 팬이라서 당연히 모든 노래를 다 좋아하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편안히 듣고 노래로 치유받고 많이 불릴수 있는 노래 많이 불러주세요 팬으로서 그 여정에 영원히 함께 할께요 (다른기사와 좀 차별되는 멋진 기사입니

이경민 2023-06-11 07:57:21
김지훈님 음악성도 남달랐지만 본인의 추구하는 음악에 대한 가치관도 멋지네요. 성숙한 사람이 되는것이 좋은 음악을 할수있는 key가 된다니.. 깊은 생각이 잘 드러나는 좋은 인터뷰와 기사네요. ^^

정지연 2023-06-19 20:21:15
본투비리더 리베란테 김지훈님! 당신이 걸어온 인내와 고난의 시간들이 이제 빛을 보기시작하는건가요? 늘 주변을 챙기고 인격적으로 닮고 싶은 리더라며 추앙하는 팀원들과 평생 행복하게 노래해주세요.

박유정 2023-06-14 17:03:25
리베란테 응원합니다^^

방춘선 2023-06-16 11:02:41
지훈님의 리베란테의 음악적 방향성을 응원합니다!! 크로스오버는 아직은 마니아층만 향유하고 있기 때문에 좀 더 다양한 계층을 포괄할수 있는 자유로운 음악을 기대합니다
리베란테 홧팅입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