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임창정, 주가 조작 피해자?…막대한 재산 피해→출국금지 제외 [TOP이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가수 임창정이 주가 조작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나도 피해자"라고 주장하고 있다.

26일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합동수사단(단장 단성한)은 폭락사태 일당으로 의심받는 10명에게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다.

금융당국이 'SG(소시에테제네랄)증권발 폭락사태' 수사에 나서자, 검찰이 주가조작 의혹을 받는 관련자들의 출국을 금지한 것.

이들은 투자자 명의 휴대전화로 주식을 사고팔며 주가를 끌어올리는 '통정거래'를 한 의혹을 받는다.
임창정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임창정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통정매매란 매수자와 매도자가 사전에 가격과 매매시간을 정해놓고 주식을 거래하는 것을 말한다.

금융감독원 특별사법경찰(특사경)은 관련 의혹에 대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

앞서 지난 24일부터 SG증권에서 대량 매물로 인해 일부 종목 주가 폭락사태가 이어지고 있다.

이날 오전 9시15분 기준 세방(-29.79%), 삼천리(-29.92%), 대성홀딩스(-29.94%), 서울가스(-29.85%), 선광(-29.93%)등 5개 종목이 3일 연속 하한가를 기록 중이다.

JTBC는 전날 가수 겸 배우 임창정이 주가조작 일당들에 30억원을 투자하고 자신과 와이프 서하얀의 신분증을 전달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보도에 따르면 임창정은 올해 초 주가 조작 세력들에게 자신의 연예 기획사 지분 일부를 50억 원에 파는 대신 30억 원을 재투자하기로 결정했고, 자신의 증권 계정과 아내 서하얀 씨의 계정에 각각 15억 원씩 넣었다. '뉴스룸' 측은 주가 조작 일당이 임창정이 투자한 금액으로 신용매수까지 해 모두 84억 원 어치의 주식을 샀다고 전했다.

임창정은 인터뷰를 통해 "어떤 종목인지 모르지만 그래프만 보게 되니까 이익이 좋고 수익이 얼만큼 났다고 하니 되게 좋겠다고 해서 계죄를 만들었다. 저는 주식을 모르니 그렇게 다 해줬다"며 "돈 많으신 회장님들도 개인 돈을 불려주고 막 그런다고 하니까"라고 해명했다.

다만 임창정은 출국금지 대상에는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이 사건으로 상당한 재산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임창정은 "30억원을 투자했는데 1억 8900만원만 남았다. 내일부터는 마이너스 5억원이 될 것"이라고 했다.

임창정은 현재 연예기획사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YES IM 엔터테인먼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9월 200억 원의 제작비를 들여 첫 걸그룹 미미로즈를 론칭했다. 그는 걸그룹 론칭을 위해 '소주한잔'을 비롯한 160곡의 저작권을 팔았다며 금전적 어려움을 고백한 바 있다. 과거에도 여러 사업에 도전에 실패한 경험이 있다.

그는 이혼한 전부인과 사이에서 아들 세명과 현재 와이프 서하얀과 사이에서 아들 두명을 자녀로 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