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3시간 이상 잔 적 없어"…방탄소년단 슈가, 아이돌 생활 고충 고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가 아이돌 생활에 대한 고충을 털어놨다.

슈가와 지민은 11일 웹예능 '뜬뜬'에 출연해 유재석, 지석진, 조세호와 이야기를 나눴다.
 
슈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슈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날 유재석은 지민과 슈가에 "춤 무지하게 연습 했지"라고 물었고, 지민은 "춤 연습 많이 하고 레슨도 많이 받았다"고 답했다.

슈가는 "저 같은 경우에는 춤을 한 번도 안 춰본 상태로 서울에 왔다. 데뷔 6개월 전부터 하드 트레이닝을 시킨다. 그러면 잠자고 밥 먹는 시간 제외하고는 계속 춤만 춘다"고 과거를 떠올렸다. 이어 "지금은 많이 적응됐고, 각자 스타일이 있어서 모이면 세네 시간이면 된다. 대신 그걸 2주 정도 쭉 한다"고 설명했다.

슈가는 또 "눈 뜨면 어제랑 똑같은 걸 계속 했다"며 "방 PD님(방시혁)이야 지금 사람 좋은 것처럼 나오지만 그 당시만 해도 회사도 절박한 상태였으니까. 모니터 영상이 나오면 프레임 단위로 쪼개서 손을 다 맞췄다"고 털어놨다.

유재석은 지민과 슈가에게 취침 시간을 물었고, 지민은 "빠르면 새벽 3~4시"라고 했고, 슈가는 "저도 4시쯤"이라고 답했다.

슈가는 "저만 그럴 수도 있겠지만 어릴 적부터 아이돌의 스케줄을 살아보면 쪽잠 자는 게 습관이 된다. 너무 바쁜데 대기도 길다 보니, 돗자리 깔고 자고 투어 가면 시차도 다르고 해서 저는 5~6년 동안 3시간 이상을 쭉 자본 적이 없다"고 털어놨다.

이어 "2시간 자다 깨고 그런다. 그런데 이게 루틴이 되다 보니 피곤하지는 않다. 얕은 잠이 들었을 때 깨버린다"고 고백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