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임영웅 음악 세계 분석했다…'우리는 왜 임영웅을 사랑하는가' 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임영웅의 음악 세계를 분석한 책이 국내 최초로 출간된다. 

오는 14일 임영웅의 음악 세계를 분석한 책 '우리는 왜 임영웅을 사랑하는가'가 출간될 예정이다. 

임영웅은 2020년에 방영된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우승을 거머쥐고 단숨에 ‘국민가수’가 된 불세출의 스타로 전국민적 관심과 사랑을 받는 스타다. 
'우리는 왜 임영웅을 사랑하는가' / 한스미디어
특히 임영웅에 대한 중장년층의 지지는 놀라울 정도로 팬들은 ‘임영웅의 노래로 아픈 마음이 치유되었다’고 입을 모아 이야기하는 등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고 있다. 

또한 임영웅의 노래들로 원 사이트 상단에 ‘줄 세우기’를 하거나, ‘아이돌차트’ 평점 랭킹 104주 연속 1위라는 진기록을 만들어낸다.

이에 저자는 이를 ‘임영웅 현상’으로 지칭하며, 어떠한 사회 문화적인 배경 아래 임영웅 신드롬이 구축될 수 있었는지 분석했다. 또한 6인의 음악 전문가와의 인터뷰를 통해 임영웅 보컬의 특징과 매력을 집중적으로 탐구했다. 
임영웅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저자는 “임영웅은 삶의 고통을 견디고 있는 이들의 고립, 단절, 불안을 위무하는 가수”라고 말하며 “임영웅 팬덤은 노래로 삶의 질을 유의미하게 개선한 수많은 팬이 모여 만들어졌기에, 그 어느 팬덤보다 결속력이 단단하다”고 봤다. 

'우리는 왜 임영웅을 사랑하는가'는 임영웅의 노래로 위안을 받은 수많은 팬들에게 보는 연대의 헌사다. 어째서 임영웅의 노래를 들으며 나도 모르게 눈물을 흘리게 되는 것인지, 어째서 임영웅은 그토록 특별한 가수인지 이 책을 읽으며 궁금증을 풀 수 있을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