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장현, 수많은 살다가 커버중에 최고! 결승전 '살다가' 무대 [다시보러歌장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양경 기자) '국민가수'에서 감성 발라더 박장현이 결승 파이널에서 자신의 인생곡으로 SG워너비의 '살다가'를 부른 그 장면을 '다시보러歌장현'

2021년 12월 23일 12회에서 박장현의 인생곡을 소개하며 '내일은 국민가수' 결승 파이널에서 데뷔 12년차 탄탄한 내공을 무기로 SG워너비의 '살다가'를 선곡했다.
 

TV조선 '국민가수' 방송
TV조선 '국민가수' 방송
감성 발라더 박장현은 지난 결승 1차전 1라운드에서 5위를 기록해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할수 있었고, 파이널 '인생곡 미션'에서 이별한 남자의 애절한 슬픔을 짙은 R&B 감성 보이스로 표현한 곡 '살다가'를 선곡했고, 이 곡을 선택한 박장현은 자신의 에피소드를 전하며 대형 기획사와 함께 데뷔했으나 기대와는 달리 큰 성과가 없었고, 그래서 다른 일을 찾아보며 꿈을 포기하려던 그때 국민가수 오디션을 보게됐다 말하며 "아내가 "해보는게 어때?" 라며 용기를 북돋아 주는거에요. 아내와 아이 덕분에 이겨낸거 같아요"라 전하며 아이를 돌보면서도 노래연습을 놓지 않았던 박장현은 "제 인생에서 국민가수에 참여하게 된게 가장 큰 행운이었던거 같아요, 가족들이 그렇게 지지해 주지 않았으면 이 자리에 없었을거 같아요"라는 말과 함께 무대에 섰다.

붐 마스터는 "와~ 선곡 진짜 좋다"라며 기대했고, 온몸에 전율이 느껴지는 박장현의 노래에 넋을 놓고 보게 됐고, 호소력 짙은 박장현의 목소리와 완벽한 완급조절을 하며 타고난 기술로 듣는이의 마음을 흔드는 무대를 선보였고, 무대를 끝낸 박장현에게 마스터이자 '살다가'의 원곡자인 SG워너비 출신 이석훈은 "사실 걱정이 많이 됐어요, '살다가'라는 곡은 잘 부를수는 있지만 감동을 주기는 굉장히 어려운 곡이에요, 사실 이 노래는 잘 커버도 안할뿐더러 '해도 마이너스다'라는 곡"이라며 독보적인 파워보컬 원곡자 SG워너비의 감성을 지우기 어려운 노래라 말하며 "근데 장현씨가 이곡을 골랐을때 사실 걱정을 많이 했어요. 근데 제가 단 하나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건 지금까지 수많은 '살다가'를 들어봤지만 저한테는 최고 였어요"라며 원곡자 이석훈의 극찬을 받았다.
TV조선 '국민가수' 방송
TV조선 '국민가수' 방송
SG워너비 세명의 멤버가 화음을 쌓으며 노래가 점점 고조되어 감동이 휘몰아치는 노래 '살다가'를 박장현은 온전히 자신의 목소리와 감성만으로 사람들에게 감동과 울림을 줬고 그 무대를 본 관객들은 박장현에게 반한듯한 모습이었고 관객석에 앉아계시던 박장현 어머니의 눈에도 눈물이 고였다. 박장현의 잘하고 잘한 무대에 마스터들은 마스터 점수로 '최고점수 100점'과 '최저점수 85점'을 받으며 단숨에 1위로 올라갔다.

매 라운드마다 자신의 한계를 뛰어 넘으며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박장현은 이번 결승전에는 떨리는 모습이나 긴장한 모습은 전혀 보이지 않았고, 준비한만큼 노력한 만큼 모두 쏟아낸 무대에 후회없어 보이는 모습이었다.  
TV조선 '국민가수' 방송
TV조선 '국민가수' 방송

무대에 오르면 오를수록, 무대가 거듭되면 거듭될수록, 고음이 내맘대로 되지 않아도, 공황장애가 와도, 무대 공포증이 있어도, 스스로 하나씩 두려워 했던 그 벽을 넘고 또 넘으며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박장현은 '국민가수' 결승전에서 최종 4위를 기록하며 이제 어떠한 고음도 문제 없이 소화하고 긴장감도 스스로가 이겨내며 '감성 발라더'다운 면모를 뽐내며 박장현만이 할수 있는 감성적인 무대를 꾸미니 다음 무대에서 보여질 박장현이 더 기다려지는 가수로 발전한게 아닌가 생각해 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뮤지컬 티켓파워'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8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희주 2023-03-16 00:02:11
박장현 정말 위대한 가수님 응원합니다

곽형란 2023-03-16 00:03:26
감성발라더 박장현님
살다가 무대 찐 감동 이었어요
박장현님 늘 응원합니다

굳럭혀니 2023-03-16 00:01:30
박장현 살다가 커버곡들 중 최고의 레전드 무대
감성발라더 박장현 최고오

박아람 2023-03-16 00:06:56
박장현 가수님 노래는 언제나 진심으로 불러주고 들려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김미화 2023-03-16 00:07:28
박장현 국민가수에 다시 나와 주셔서 얼마나 고마운지 모릅니다. 장현님 오래오래 노래해주세요.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