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자녀 떠나고”…탤런트 이광기, 아트 디렉터 활동 시작한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은혜 기자) 배우 이광기가 아트 디렉터를 새로운 직업으로 삼게 된 배경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8일 오후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하는 탤런트 이광기는 자신이 아트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다는 사실을 언급하며 근황을 전한다.

이날 방송에서 이광기가 자신의 새로운 직업을 언급함과 동시에 그가 해당 직업을 선택한 이유에도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MBC '라디오스타' 화면 캡처
MBC '라디오스타' 화면 캡처
과거 ENA '원더풀 마이 라이프'에 출연한 배우 이광기는 평소 예술 작품에 관심이 많았다는 사실 등을 털어 놓았다. 동시에 "작가들과 만나면서 대화하고, 내가 몰랐던 세상을 알게 됐다. 그러면서 젊은 작가들 위주로 하나씩 (작품을) 사 모으기 시작한 것"이라고 말헀다.

이광기는 "그때(아이티 대지진 당시) 통장에 우리 아이의 생명 보험금이 들어왔다. 우리 아내가 그것만 보면 계속 눈물을 흘렸다. 저도 그거 보면 계속 눈물이 났다. '이걸 빨리 없애야겠다' 싶었다. 그런데 쓰기도 뭐하고, '아이티를 돕자, '우리 석규가 마지막으로 세상에서 저 아이들을 돕는 걸로 하자'(싶었다)"라고 회상했다.

그는 "재단에 기부하고 나니 전화가 왔다. 저보고 '작은 씨앗이 열매를 맺는다'라는데 거기서 제가 그 씨앗이라는 말에 가슴이 요동쳤다. 난 내가 죽은 줄 알았는데 누굴 살릴 수 있는 사람이 됐네?(싶었다)"설명했다.

동시에 이광기는 "그렇게 시작했다. 제가 1회 아이티 자선 경매 기획을 했다. (아트디렉터로) 첫 시작이었다. 자선이었다"라고 회상했다.

탤런트 이광기의 올해 나이는 55세다. 그는 와이프와 결혼해 가정을 꾸렸고, 슬하에 딸과 아들을 자녀로 뒀다.

이광기는 부인과 결혼 후 얻은 둘째 아들을 2009년 신종플루로 먼저 떠나 보내며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하기도 했다.

이후 이광기는 각종 사회 봉사 소식 등을 전하는 등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