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통령실 전당대회 개입' 의혹에 김기현·안철수 후보 지지자간 신경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 행정관들이 김기현 당대표 후보를 옹호하고 안철수 당대표 후보를 비방하는 등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국민의힘 당원 게시판에서는 김기현·안철수 후보 지지자간 신경전이 이어졌다.

박모 당원은 7일 오전 국민의힘 홈페이지 당원 게시판에 '대통령실 불법 선거개입, 우리 당원님들 뿔나셨다'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본문에는 국민의힘 당원들이 전날 해당 의혹과 관련해 강승규 시민사회 수석비서관 등 대통령실 관계자들을 경찰에 고발했다는 기사를 공유했다.

김모 당원은 '김기현 차기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후보자) 사퇴하시고 백의종군하시라'는 제목의 글에서 "김 후보 사퇴하시고 백의종군하라"라고 촉구했다.

안철수 후보 캠프는 7일 언론 공지에서 대통령실 전당대회 개입 의혹과 관련해  강승규 시민사회수석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고발할 방침이라고 공지했다.
뉴시스
뉴시스
안 후보는 전날 긴급 기자회견에서 "정당민주주의를 훼손하고 헌법 제7조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를 정면 위반한 중대 범법 행위"라며 "대통령실이 오늘(6일) 중으로 답변을 내놓지 않는다면 법적인 조치가 뒤따를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

반면 인모 당원은 '전당대회는 공직선거법 적용 대상이 아니'라는 김기현 후보측 입장에 호응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공직선거법 제2조(적용범위) 이 법은 대통령 선거·국회의원선거·지방의회위원 및 지방자치단체의 장의 선거에 적용한다"며 "공직선거법은 국민들이 직접참여하는 선거에 적용하는 법이고 당원들이 참여하는 선거 이런건 적용대상조차 아니다"고 했다.

김 후보는 전날 서울 동작을 당원협의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어디까지가 사실관계인지 밝혀져야 되지 않나 싶다"면서도 "공무원이라 하더라도 단톡방에 들어가서 활동하는 것 자체가 금지돼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활동 자체를 위법이라 할 건 아니다"고 주장했다.

김모 당원은 안 후보에게 승복을 촉구하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내일 전당대회에서 결과에 승복하고 꽂다발증정하면서 축하해주는 안철수를 보고싶고, 이제 우리 지역구에서 열심히 일하라. 여기서도 북콘서트도 하고. 내년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직 지역구 의원인) 김병관을 이길려면 지금으로서도 쉽지않다"고 했다.

또다른 김모 당원은 '안철수 후보도 말 좀 가려서하시라'는 제목의 글에서 "안철수 후보님 . (김기현 , 천하람 , 황교안) 당대표 후보한테 비난하지말라"고 촉구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