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갑수, 황영웅 하차 언급 "거칠게 산 놈은 연예인하면 안되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시인 겸 문화평론가 김갑수가 '불타는 트롯맨' 황영웅을 옹호했다. 

6일 방송된 '팟빵 매불쇼'에는 김갑수가 출연해 '불타는 트롯맨' 황영웅을 언급했다. 

이날 허재무는 "'불타는 트롯맨' 1위였던 황영웅이 매주 논란을 낳다가 이제서야 하차를 했다. 폭력 전과 알려진 이후에도 방송은 강행이 됐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그는 "황영웅을 감싸던 제작진이 역풍을 맞고 있는 느낌"이라면서 "황영웅은 여론을 돌리려고 1위를 하면 우승상금을 사회에 기부하겠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이를 들은 최욱은 "억울하면 강행하던가 폭력이 사실이면 사과를 해야하는데, 하차하면서 제작진에게만 사과를 했다"고 덧붙였다. 

이를 들은 김갑수는 "황영웅에 관심 없다가 이렇게 이야기하게 돼 방송도 보고 기사도 봤다"면서 "근데 재밌는 포인트를 발견했다. 황영웅을 옹호하는 팬덤이 있어 많은 이들이 저항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옹호 팬덤을 보니 고연령층이더라. 폭력에 대해 10대 20대와 고연령의 감수성이 다르다"고 이야기했다. 
'불타는 트롯맨' 캡처
그는 "폭력의 정도가 지금 10대들이 느끼는 민감함과 다르다. 전세대는 온갖 곳이 폭력적이었다"면서 "정순신 아들과 너무 대비가 된다. 정순신 아들 건은 제도 폭력이고 권력형이다. 하지만 황영웅의 폭력은 주먹으로 한 폭력이라 포착이 잘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거칠게 살아온 놈은 연예인하면 안되나 싶다. 상상을 초월하는 범죄자면 이야기가 다르다고 생각한다. 근데 황영웅은 주먹질을 좀 한 친구다. 그런 애들이 많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노래를 잘하더라. 괴롭힌 애들 찾아가서 보상도 좀 해주고 이런 삶을 살면 안될까 싶다. 본인의 사과 내용을 읽어봤는데 억울한 부분에 대해서는 바로잡고 싶어하더라"면서 "온 동네 화살이 몰아치니까 대응을 못하더라. 천하의 악인이라고 떠들었는데 나중에 법정에서 보면 무죄인 경우도 있었다"고 이야기했다. 

김갑수는 "황영웅이 폭력적인 것은 사실인 것 같다. 이 사람이 영원히 사회활동을 못할 정도로 악행을 저지른 건가에 대해서는 이견이 많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young im 2023-03-06 22:16:02
황영웅 가수님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사회가너무잔인합니다
한사람 몰아서 뭐그리 덕보겠다고그러는지 황영웅 가수님 응원합니다

이송현 2023-03-07 14:10:24
확인되지 않은 제보로 악마를 만들어 마녀사냥 하는 건 올바르지 않다
한친구가 황영웅의 악마화에 대한 반박 글을커뮤니케이티에 올린 걸 유튜브로 돌아다닌다
그친구는 방송사에 제보를 하려고 하니 연락자체를 안하고 울산방송에 제보 했었는데 윗선에서 까였다고 했다
공정하게 사실관계를 양측 모두에게 확인 후 떠들면 좋겠다
돈벌이에 혈안이 된 유튜버들 반성 하시길 바란다
그리고 악플러들 나는 얼마나 깨끗한가 한번도 싸워보지 않았나를 돌아보기를
쌍방으로 싸운 폭행 제보자만이 피해자는 아닐 듯

여너어 2023-03-09 09:12:42
잘나가니까 추락시킨거 같음. 잘못한부분이 있다면
진정성 있는 사과하면되지 완전 인간 말종으로 만들어 놓은듯해서 안타깝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