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일본 도쿄전력,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앞두고 홍보…올해 봄이나 여름 방류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일본 도쿄전력이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방류를 앞두고 홈페이지에 오염수 관련 정보를 확충하고 JR 도쿄역에서 광고를 하는 등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교도통신이 1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원전 오염수에 관한 각종 자료를 모아놓은 '처리수(오염수) 포털사이트'에 최근 'ALPS 오염수에 대해 전하고 싶은 것'이라는 제목의 새로운 페이지를 추가했다.

일본 정부는 오염수를 다핵종 제거설비(ALPS)로 정화 처리하면 세슘을 비롯한 방사성 물질 대부분이 제거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다만 삼중수소(트리튬)는 걸러지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도쿄전력은 신규 페이지에서 "후쿠시마 원전의 폐로 작업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서 착실히 진행하고 있다"며 ALPS 오염수는 안전을 확보한 뒤에 해양 방류를 할 예정이라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 페이지에서는 '삼중수소 이외의 방사성 물질 제거', '삼중수소는 체내에 축적되지 않음' 등 18개 항목의 짧은 문구와 약 30초 분량의 동영상 4개를 볼 수 있다.

도쿄전력 관계자는 "포털사이트의 정보가 어려워서 이해하기 힘들다는 의견이 있었다"며 "많은 사람에게 안전성을 알리고 싶다"고 교도통신에 말했다.

일본 정부도 지난해 연말까지 오염수의 안전성을 호소하는 광고를 TV를 통해 내보낸 바 있다.

일본 정부는 봄이나 여름쯤 오염수 방류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한국과 중국 등 주변국과 어민들은 우려를 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