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도 760억 상속 8세 소녀, 재산 포기하고 승려 되기로 결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760억 상속인, 승려 되고자 상속 포기
어릴 때부터 신앙심으로 유명
딕샤 의식 치른 가장 어린 사람들 중 한 명
자이나교, 지위 상승·극단적 금식으로 비판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인도의 8세 소녀가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재산 상속을 포기하고 자이나교 승려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18일(현지시간) 데일리 메일이 보도했다.

데반시 상비는 원래 세계 보석 무역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보석회사 '상비 앤 선즈(Sanghvi and Sons)'의 상속인이었다. 인도 신용평가사 ICRA에 따르면 1981년에 설립된 이 회사의 순자산은 50억 루피 (약 760억 원)에 달한다.

지역 언론에 따르면 상비는 종교인으로서 자신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기 위해 코끼리가 끄는 마차를 타는 등 4일간의 의식을 치렀다. 그녀는 머리카락을 모두 깎은 채 입고 있던 화려한 옷에서 단순한 흰색 옷으로 갈아입었다.
인도의 8세 소녀가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재산 상속을 포기하고 자이나교 승려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18일(현지시간) 데일리 미러가 보도했다.  / 출처 : 데일리 메일 홈페이지 캡처 2023.01.19.
인도의 8세 소녀가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재산 상속을 포기하고 자이나교 승려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18일(현지시간) 데일리 미러가 보도했다.  / 출처 : 데일리 메일 홈페이지 캡처 2023.01.19.
이 의식을 지켜보던 사람은 상비가 수랏의 신도들 사이에서 어릴 때부터 두터운 신앙심을 가져 유명했다고 AFP에 전했다.

이들은 소녀가 사원 의식 등에 단골로 참석했다며 "상비는 텔레비전이나 영화를 보거나 쇼핑몰이나 식당을 간 적이 없다"고 밝혔다.

상비는 물질적인 것들을 버리고 사찰에 들어가기 위해 '딕샤(diksha)' 의식을 치른 가장 어린 사람들 중 한 명이라고 전해졌다.

자이나교는 인도 전통 종교로 신자가 400만 명 이상이며 비폭력, 엄격한 채식주의 및 모든 생명체에 대한 사랑을 가르친다. 이 소녀의 가족도 모두 자이나교 신자로 알려졌다.

한편, 자이나교 신자들은 때때로 친척들의 사회적 지위를 향상시키기 위해 자녀들로 하여금 수도원에 들어가도록 격려한다고 알려졌다. 또한 죽음에 이를 정도로 극단적인 금식을 하게 하는 경우가 있어 비판을 받고 있다.

지난 2016년, 인도 하이데라바드의 한 소녀는 하루에 두 번만 따뜻한 물을 마시며 두 달간 단식을 하던 중 혼수상태에 빠져 사망했다. 그녀의 부모는 경찰에 의해 과실치사 혐의로 기소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