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치유와 힐링의 노래’ 방탄소년단 진, '에피파니'(Epiphany) 뮤직비디오 1억 1천만 뷰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방탄소년단(BTS)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Epiphany) 뮤직비디오가 1억 1000만 뷰를 넘어서며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또 한 번 입증했다.

2018년 8월 10일 HYBE LABELS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BTS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結 Answer 'Epiphany' Comeback Trailer' 영상은 1월 13일 1억 1000만 뷰를 돌파해 15일 오전 4시 기준 1억 1727만 뷰를 훌쩍 넘어섰다.
방탄소년단(BTS) 진
방탄소년단(BTS) 진
진의 '에피파니'는 방탄소년단 정규 3집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에 수록된 곡으로, 발매 당시에도 전세계 7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방탄소년단(BTS) 진
방탄소년단(BTS) 진
'에피파니'는 자기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보석같은 미성과 다채로운 음색, 깨끗하고 깊이 있는 고음으로 실력파 보컬리스트의 면모를 입증하며 듣는 이로 하여금 힐링과 치유를 전달한다.
방탄소년단(BTS) 진
방탄소년단(BTS) 진
1월 13일 기준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도 2억 2132만 뷰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 중이며, 멜론에서는 전체 감상자 220만을 달성하며 발매 5년이 지났음에도 팬들에게 꾸준하게 사랑받으며 음원 파워 강자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방탄소년단(BTS) 진
방탄소년단(BTS) 진
한국대표 대중음악 평론가들의 음반리뷰 웹진 이즘(IZM)의 편집장인 김도헌 평론가는 '음악평론가가 뽑은 방탄소년단의 올타임 노래 TOP 5(Top 5 BTS songs of ALL TIME, chosen by a music critic)'에 솔로곡으로서는 유일하게 진의 '에피파니'를 4위로 선정했다.

김도헌 평론가는 "멤버 진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비주얼도 굉장히 훌륭하지만, 제가 얘기하는 건 보컬이다. 진의 목소리가 굉장히 안정적이다.", "에피파니는 처음 들었을 때부터 굉장히 좋았다.' 라고 전했다. 특히 중심을 잘 잡아주는 진의 보컬의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영국 매거진 태틀러(TATLER) 아시아판(홍콩·필리핀)에서도 'BTS Anniversary: 9 Inspirational Lyrics Even Non-BTS Fans Can Relate To'(BTS의 팬이 아닌 사람들도 공감할 수 있는 감동적인 가사 9곡)이란 제목의 글을 게재하며 위로와 힐링이 담긴 '에피파니'를 선정하며 "진은 에피파니에서 불안과 자신을 받아들이는 것에 대해 고군분투했다. 아름다운 편곡과 진의 부드러운 보컬, 그리고 깊은 감동을 주는 가사로 인해 이 곡은 전 세계 수많은 팬들이 좋아하는 노래"라고 전했다.
방탄소년단(BTS) 진
방탄소년단(BTS) 진
한편 지난해 6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앤솔러지(Anthology) 앨범 '프루프'(Proof)에 진의 자작곡인 '에피파니 진 데모 버전' (Epiphany Jin Demo ver)이 수록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다.

수록 앨범이 발매 되기전, 진은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에피파니 옛날 버전. 전혀 다른 노래임ㅋㅋ"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개해 팬들의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진피파니'라 불리는 '에피파니 진 버전'은 공식 음원이 없는 'CD ONLY'곡임에도 '프루프' 앨범 발매 이후, 은빛 보이스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 잡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피지컬' 투표
'남자가수'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수라진 2023-01-15 09:18:48
음악이 주는 진정한 치유와 위로... 방탄소년단진의 에피파니로 내 인생은 달라졌어 고마워♡

Yukiko Asai 2023-01-15 09:40:08
사랑하는 김석진을 응원합니다.

알럽진 2023-01-15 10:12:02
방탄소년단 진 에피파니 뮤비 1억 1천만 뷰 돌파 축하해.

윤앤진 2023-01-16 02:05:54
치유와 힐링의 노래 에피파니! 방탄소년단 진 뮤비 1억 1천만뷰 돌파 축하해~!!

shine 2023-01-16 07:31:25
내 인생곡 에피파니 ! 뮤비 1억 1천만뷰 돌파 축하해~ 방탄소년단 진 아름다운 노래 들려줘서 고마워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