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장제원 "나경원, 정치신파극" 비난 vs 비윤석열계 "조폭 행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친윤계 핵심인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14일 나경원 전 의원을 겨냥해 "아무리 당신, 당신, 하면서 대통령과 대통령 참모를 갈라치기 해도, 나 전 의원이 공직을 자기 정치에 이용한 행태는 대통령을 기만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장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기만'을 '고민'으로 포장하고 '곡해'라고 합리화 시킬 수는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대통령이 임명한 공직으로 대통령과 거래를 시도했던 패륜을 '역사의 자명한 순리'라고 말할 수는 더더욱 없다"며 "고민이 길어진다는 둥, 천천히 사색의 시간을 가져본다는 둥 간보기 정치가 민망해 보일 따름"이라고도 날을 세웠다.

이어 "해외 순방 직전, 대통령의 등 뒤에 사직서를 던진 것은 대통령이 자리를 비운사이 여론전을 해 보겠다는 속셈 아닙니까"고 했다.

장 의원은 " '고독한 결단', '탄압받는 나경원', '나경원이 생각하는 진정한 윤석열 정부의 성공' 등등 그럴 듯한 말들을 페이스북에 올리며 온갖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으며 사찰로 성당으로 이런 저런 정치적 상징성 있는 지역일정을 흘리며 고독한 척, 외로운 모습을 연출하려는 시나리오는 너무나 통속적인 정치신파극"이라고도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그나마 나경원 전 의원을 지지해 준 지지층은 국민의힘 정통 보수당원들이었다"며 "대통령을 기만하고 공직을 두고 대통령과 거래를 하려 했던 나 전 의원의 민낯이 드러난 상황에서 과연 국민의힘 정통 보수당원들이 계속 지지할까요"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도대체 왜 당내 한 줌 남은 반윤 세력들이 앞 다퉈 그토록 미워했던 나 전 대표를 미화하고 찬양하고 나섰을까요"라며 "얄팍한 지지율과 일자리가 필요한 정치낭인들에 둘러싸여 헛발질을 거듭하고 있는 나 전 의원이 느닷없이 민주 투사로 둔갑해 벌일 눈물의 출마선언을 기대해 본다"고도 했다.

장 의원은 연일 나 전 의원을 향해 공세를 퍼붓고 있다. 그는 전날에도 "나 전 의원은 마치 박해를 받아 직에서 쫓겨나는 약자 코스프레를 하고 있다",  "대통령을 위하는 척 하며 반윤의 우두머리가 되겠다는 것" 등의 게시물을 페이스북에 게재한 바 있다.
뉴시스
뉴시스
비윤계 의원들은 장 의원의 행보에 반발하고 있다.

허윤아 국민의힘 의원은 14일 페이스북에 장 의원의 '당내 한 줌 남은 반윤 세력' 언급에 대해 "'한 줌 반윤'? 정말 대단하시다. 과거 최고위원의 말에 수석대변인이 답했다고, 어디 함부로 말대꾸하냐던 일이 떠오른다"고 적었다.

이어 "세력으로, 힘으로, 권위를 만들고 내세우고 싶다면, 스스로 먼저 반민주주의자임을 당당하게 커밍아웃하시길 바란다"며 "한 줌이 두 줌, 세 줌이 되고 겉잡을 수 없을 만큼 커지게 된다면, 그것은 필경 '한 줌'을 규정한 오만함과 마녀사냥식 '낙인 찍기' 때문일 것"이라고 했다.

김용태 전 최고위원도 페이스북에 "윤핵관 핵심이신만큼 자신 있으시면 그 누가 출마하든 공정한 경쟁을 통해 본인이 미는 김장연대 후보가 당선되도록 최선을 다하면 되는 것 아닙니까"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핵관 분들이 특정 후보가 나오지 못하도록 찍어 누르는 행태가 정말 대통령께서 강조하는 '자유민주주의'와 '정의'에 부합합니까. 저는 오로지 자유를 강조하셨던 윤석열 대통령을 믿는다"고 했다.

그는 "핵심관계자라는 분들이 정작 대통령의 철학 및 가치와 정반대로들 떠들어대니 국민들이 대통령을 뭐라고 생각하시겠습니까. 누가 대통령의 국정철학을 훼손하고 망치고 있는 것입니까"라고 물었다.

이어 "저는 개인적으로 나경원 전 의원을 지지하는 것도 아니고, 미화할 생각도 없다"며 "단지 대통령께서 강조하는 자유민주주의의 기본 개념마저 깔아뭉개는 윤핵관들의 행태가 어처구니가 없어 목소리를 내는 것"이라고 했다.

김 전 최고위원은 "정치인이 가치를 중심으로 뭉쳐야지 알량한 의리로 뭉치는 것은 조폭이나 하는 행태다. 대통령께서도 집권여당 일각의 조폭 같은 정치 행태에 분명 분노하실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